> PLAY > 신작(What's new)
1월 황금기대작 ‘언디셈버’ 착하다!?라인게임즈, 언디셈버 개발 총괄 구인영 대표 '공개 시사회 못다한 이야기' 공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2.21  15:32:2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공개 거래소 수수료, 30%에서 15%로 조정 ·‘룬’ 장착 및 선택 편의성과 직관성 향상

2022년 벽두를 빛낼 기대작 '언디셈버'가 속속 베일을 벗고 있다. 지난 12월 13일 최초 공개 시사회에서 밝히지 않은 따끈한 소식을 전했다. 서비스 정책 등이 포함됐다.

'언디셈버'는 니즈게임즈가 개발 중인 핵앤슬래시 액션 RPG다. PC 온라인과 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지난 11월 25일 시작한 사전예약에 닷새 만에 100만명이 몰리며 예사롭지 않은 기운을 내뿜고 있다.

12월 21일 화요일,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계획을 담은 ‘개발자의 편지_시사회에서 못다한 이야기(이하 ‘개발자 편지’)’를 공개했다.

게임 총괄 디렉터이자 니즈게임즈 대표를 맡고 있는 구인영 대표의 메시지로 구성됐다. 지난 ‘최초 공개 시사회’에서 소개한 론칭 정보와 게임 내 콘텐츠 개선 사항 외 추가로 개선된 플레이 정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먼저 게임 내 ‘경매장’ 수수료를 절반 하향 조정할 예정이다. ‘언디셈버’는 지난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에서 30%의 경매장 수수료를 적용했다.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론칭 시에는 15%의 수수료를 적용한다. 경매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화인 ‘루비’의 사용 방안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룬(Rune)’을 바로 성장 재료로 사용해 이용자들의 피로도와 부담을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한다. ‘룬’ 장착 및 선택에서도 ‘적용 불가 태그’가 추가되는 등 편의성과 직관성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캐릭터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는 ‘전투 분석실’이 더욱 세밀해질 예정이며, 플레이를 지원하는 해상도 범위도 ‘21:9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또한 접을 수 있는 ‘폴더블폰’ 등 최신 기기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UI(유저 인터페이스) 스케일도 개선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 정식 론칭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 및 모바일 양대마켓(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라인게임즈 플로어를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언디셈버’에 대한 게임 정보 및 사전예약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및 언디셈버 플로어(FLOO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페이스북, 디스코드 등 SNS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