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22년, 신작 출시 '본격화'[한줄뉴스-1월 5일]모바일 MMORPG '갈락티코' 론칭…1월 12일 '아레스 크로니클' 출시 예정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05  16:29:38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겨울 성수기, 게임판의 신작 향연이 시작됐다. 외산 게임이 포문을 열었다. 출시와 더불어 담금질도 이어졌다.

매주 수요일 자사 게임의 정기 점검에 나서는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2022년 1월 5일, 이펀컴퍼니가 모바일 MMORPG '갈락티코'를 출시했다. 즈룽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아레스 크로니클' 론칭일을 공개했다. 1월 12일(수)이다.

토종 게임사도 신작 예열에 나섰다. 모아이게임즈가 '트라하 인피니티'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했다.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4월 론칭된 파란을 일으킨 모바일 MMORPG '트라하'의 정통 속편이다. 브랜드 페이지에는 게임 필드와 던전 및 처절한 전투를 담았다.

전일(1월 4일) 야심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데모 영상을 공개한 위메이드는 또 한편의 블록체인 게임 확보 소식을 전했다. 부클과 대표작인 모바일 MMORPG 'ASU(Anitas Security Union)' 위믹스 온보딩 계약을 체결한 것.

한편 엔씨소프트는 한국 최고 매출고를 올리고 있는 '리니지W'에 첫 번째 월드 전장(공허의 균열)을 업데이트했다. 12개 서버의 모든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전장이다. 총 2개 층으로 구성됐고 1층은 매주 금요일 밤 10시, 2층은 토요일 저녁 8시 오픈된다.

[Today's HOT]
▶위메이드
부클(VOOCLE, 대표 이동민)의 모바일 디펜스 RPG 'ASU'(Anitas Security Union)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의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했다.

[What's New]
▶이펀컴퍼니
동화풍 모바일 MMORPG ‘갈락티코’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마이크로소프트
올리야(Olija), 아우터 와일드 (Outer Wilds) 등 여러 인기 타이틀을 1월 중 자사의 게임구독 서비스 Xbox Game Pass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즈룽게임즈
모바일 MMORPG ‘아레스 크로니클’ 출시일(1월 12일)을 공개하고 홍보모델로 배우 허성태와 곽자형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
Koch Media와 협력,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아이언 하베스트 1920+ 컴플리트 에디션'의 PlayStation®5 및 Xbox Series X 패키지 선주문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새해 맞이 ‘복주머니 큐브’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애니팡2' 서비스 8주년을 맞아 게임 내 인기 이벤트 '애니의 낚시왕'을 개편했다.

▶문톤
방치형 RPG ‘심포니 오브 에픽(SYMPHONY OF EPIC, SOE)’의 홍보모델 ‘박영진’의 인터뷰 영상 및 광고 영상 촬영 현장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블루포션게임즈(정재목 대표)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일본 출시를 위해 현지 게임사 'Funcrew'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해 맞이 이벤트를 펼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1월 12일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직업군 ‘스페셜리스트’ 첫 번째 클래스 ‘도화가’ 추가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나섰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끝없는 겨울의 산’ 주거지와 신규 수렵 몬스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MMORPG ‘아이온’의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범 내려온다' 이벤트를 2월 3일까지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울산 북구)
지난 1월 4일에 진행한 제3회 '글로벌 이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속 심포지움'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총 400여편이 응모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은 김용운씨의 로맨스 판타지 '당신의 꽃'이 차지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칼리버스(대표 김동규)와 언리얼 엔진 기반의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D.X(온버프)
게임 기업 SNK와 본격적인 NFT 사업을 위한 '캐릭터 NFT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