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신작 大향연, 인기 순위 '요동'[간밤차트-6월 21일]머지 쿵야 아일랜드·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양분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6.21  11:32:3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6월 토종 게임사들의 신작 대향연이 시작되면서 인기 차트도 급변하기 시작했다.

6월 15일 넷마블의 깜짝 출시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6월 20일 카카오게임즈가 육성 시뮬레이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론칭했다.

6월 21일(수)에는 네오위즈가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을 통해 발매했다. 이어 6월 23일에는 위메이드가 황금기대작 '미르M' 서비스에 나선다.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이 맹위를 떨치고 있다.

6월 21일 화요일 '머지 쿵야 아일랜드'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각각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와 2위에 자리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1위며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2위다.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의 신작들이 6월 국내 오픈 마켓 인기 차트 지형도를 바꾸고 있는 것이다.

변화의 물결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토종 게임사는 물론 외산 기대작이 줄지어 론칭되기 때문이다.

오는 6월 23일(목) 위메이드는 야심작 '미르M'을 론칭한다. 흥행불패를 자랑하는 '미르의전설2'에 기반한 MMORPG다. 브랜드 가치는 물론 원작과 전편인 '미르4'를 통한 이용자 규모 등을 고려할 때 6월 최고 흥행 기대감을 낳고 있다. 여기에 위메이드는 대작의 사전 마케팅 기법을 총동원하는 역대급 공세를 펼치고 있다.

6월 24일(금)에는 외산 게임이 몰아치다. 레벨 인피니트가 '천애명월도M'을, 4339코리아가 '헌터W'를 론칭한다.

두 작품 모두 모바일 MMORPG다. '천애명월도M'은 중국에서 개발, 넥슨이 2018년 1월 서비스에 나선 PC 온라인 게임의 모바일 버전이다.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어 반향을 예고하고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