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신작(What's new)
방탄소년단 참여…‘인더섬 with BTS’ 출시하이브, ‘인더섬 with BTS’ 글로벌 동시 론칭…방탄소년단 참여한 3매치 퍼즐 게임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6.28  13:59:49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방탄소년단을 기반으로 한 또 한편의 신작 모바일 게임이 등장했다.

‘인더섬 with BTS’다.

6월 28일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28일 글로벌에 론칭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치 3 퍼즐 게임이다. 아름다운 섬과 귀여운 캐릭터를 표현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갖춘 ‘힐링 퍼즐’이다.

방탄소년단이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작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받아왔다. 특히 지난 4월 26일 시작한 사전 예약에서 사흘만에 100만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방탄소년단은 ‘인더섬 with BTS’ 개발 초기부터 게임의 방향성 및 스토리, 캐릭터 제작에 적극 참여했다.

멤버들은 게임 타이틀 및 로고, 퍼즐 레벨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게임 곳곳에 멤버들의 이야기와 취향을 담았다. 게임 내 미션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슈가는 게임에서 플레이되는 음악을 직접 제작하며 게임 OST에도 참여했다.
슈가가 프로듀싱한 ‘Our Island (Prod. SUGA of BTS)’는 아름다운 선율의 피아노 라인과 자연의 소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까지 더해져 게임 속 평화로운 섬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힘들면 잠시 놀러와도 돼'라는 게임의 슬로건이 그대로 느껴지는 분위기의 곡으로, 유저들에게 몰입감과 즐거움을 한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AI 기반 심도 있게 구성, 짜릿하고 상쾌한 퍼즐 액션
'인더섬 with BTS’는 강화학습 신경망 AI 기반 기술을 게임 밸런싱에 접목하여 최적의 난이도로 구성한 1,000개의 퍼즐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간단히 클리어할 수 있는 쉬운 레벨부터 여러 퍼즐 블록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몰입도 높은 레벨까지 아슬아슬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화려한 이펙트 연출과 함께 시원하고 짜릿한 타격감을 구현하여 매치3 퍼즐 장르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꾸미고, 모으고, 플레이할수록 더욱 풍성한 콘텐츠
‘인더섬 with BTS’는 촘촘하게 짜인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다채로운 꾸미기와 수집요소로 재미를 더한다.
유저들은 여러 가지 데코레이션 아이템을 이용해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게임의 배경인 섬을 나만의 공간으로 개성 있게 꾸며갈 수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별 실제 무대 의상과 헤어 스타일, 액세서리 등을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으로 구현하였으며, ‘인더섬 with BTS’ 만의 독점 방탄소년단 사진 등을 수집할 수 있다.

이 외 ‘인더섬 with BTS’는 다른 유저들과 게임 성적을 겨루는 랭킹 시스템과 서로의 섬을 자랑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시스템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하이브는 ‘인더섬 with BTS’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사전등록자 및 유저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섬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인 ‘아미밤 스탠드’를 지급한다. 방탄소년단 캐릭터를 ‘아미밤 스탠드’ 주변에 배치하면 캐릭터들의 특별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인더섬 with BTS’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스페인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더섬 with BTS’의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SNS 계정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