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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stcok)] 우량株 동반하락! 게임주, 낙폭 확대…신스타임즈, 또 급등
A3:스틸얼라이브·뮤 이그니션2 출시일(3월 12일) 발표, 넷마블·웹젠 우하향 확대일로에 있는 코로나21로 국내 증시가 또 무너졌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전일대비 1% 이상의 하락세를 나타냈다. 게임주도 전일보다 낙폭을 키우며 2거래일째 우하향했다
김상두   2020-02-21
[주식(stcok)] 신스타임즈 폭등, 게임株 그래도 '비틀'
바른손이앤에이 14.73%↓ 2거래일째 급락…블레스M 쇼케이스 개최, 조이시티 1.72%↓ 코로나19가 대구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확대되면서 불안감이 가중됐다. 국내 증시는 맥을 추지 못했다.상승 출발했던 코
김상두   2020-02-20
[게임사, 오늘] [게임 오늘]블레스M 가세! 봄, 기대신작 '넉넉'
2월 출격 MMORPG 'R5' 사전예약자 70만명 돌파…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 신규 영상 오픈 신작 소식이 쏟아졌다. 황금기대작이 총출동하며 '봄 게임판의 박빙의 승부'를 예고했다. 조이시
김상두   2020-02-20
[주식(stcok)] 엔씨·카카오 飛上! 게임株 '49조원' 대로
넷마블(-0. 21%)제외한 빅6 우상향, 전체 시총 49조8961억원 냉탕과 온탕을 오간 국내 증시가 소폭 상승했다. 게임주도 약세서 벗어났다.투톱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가 강세를 보였다. 여기에 NHN, 펄어비스, 컴투스 등 대형주가 우
김상두   2020-02-19
[게임사, 오늘] [게임 오늘]스컬·에오스 레드, 신시장 개척
어제 국내 출시를 앞둔 신작 'R5'와 'A3:스틸얼라이브' 등이 새로운 소식을 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크래프톤이 '테라 히어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출시일(3월 4일)을 공개했다.̴
김상두   2020-02-19
[이슈] 에오스 레드, 한국찍고 대만으로!
2019년 빅3 출격에 앞서 한국 모바일게임을 흔든 작품이 있다. 플레이위드의 '로한M'과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레드'다.​두 작품 모두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작품으로 향수를 자극했다. 통했다. 출시 초반 구글
김상두   2020-02-19
[주식(stcok)] 코로나19쯤이야! 카카오, 9거래일째 우상향
게임빌 3.25%↓ 신저가 …상승 종목 5개로 급감, 위메이드 +2.91% 나홀로 강세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 후폭풍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중국에 공장을 둔 전 세계 최대 IT 기업
김상두   2020-02-18
[게임사, 오늘] [게임 오늘]R5·A3, 황금기대작 '동반 예열'
전일, 넷게임즈가 차기작 '프로젝트MX' 일본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국내에서 단 한차례도 공개되지 않은 신작 그것도 선수출이다. 그야말로 깜짝 이벤트였다.​2월 18일(화)에는 2월과 3월 황금기대작 소식이 이어
김상두   2020-02-18
[이슈] 한빛소프트, 게임명가 재건 카드 '또' 있다
한빛소프트, 2020년 연초 '삼국지난무'를 앞세워 게임명가로의 회귀를 선언했다.이 작품은 전략 RPG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중심이며 대세다. 주류 장르를 선보이며 패키지와 온라인게임 시절의 명예 회복을 외친 것이다.​이미 지난
김상두   2020-02-18
[이슈] 원이멀스, VR 성역 파괴…야구 콘텐츠 제작
가상현실(VR), 게임 콘텐츠를 앞장세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기존 게임 플랫폼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 보다 높은 현실감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연예, 슈팅 등은 이용자들의 만족도 크다.​한국에서는 공간적 한계 등으로 게임산업의 주류에 편
김상두   2020-02-18
[주식(stcok)] 게임株 반등! 원동력은 바른손e&a · yjm게임즈
'프로젝트 MX' 선수출 계약 체결, 넷게임즈 +1.30%…넷마블 -2.05% 약세 전환 불안하게 출발했던 국내 증시, 엇갈렸다. 게임주는 반등했다. '기생충' 수혜주인 바른손이앤에이가 급등하면서
김상두   2020-02-17
[게임사, 오늘] [게임 오늘]넷게임즈, 깜짝외출! 프로젝트 MX, 日 판권계약
서울에서 겨울 내내 보지 못했던 함박눈이 입춘이 지나서야 내렸다. 한파까지 몰아쳤다. 갑작스러운 추위처럼 게임판도 한산했다.​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급감했다. 월요일이라는 요일 특수성과 지난주 금요일(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김상두   2020-02-17
[주식(stcok)] 엔씨·넷마블, 급등…게임株, 48조원 뚫었다
넷마블·엔씨 급등, 게임주 총 가치 48조8165억원 …게임빌 장중 2만5900원 신저가 또 코스피와 코스닥이 동반상승했다. 게임주는 역주행했다.바른손이앤에이가 -18.16%로 폭등을 일단락했지만 투톱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이 올 들어 처음으
김상두   2020-02-14
[게임사, 오늘] 이벤트 기본· 신작 덤! 밸런타인데이 '기쁨 두 배'
신생게임사 부글, 모바일 MMORPG 'NOW Remaster' 출시일(2월 20일) 공개 평소 금요일답지 않았다. 신작 예열이 봇물 때문이다. 이전 금요일은 주말을 앞두고 신작보다는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줄
김상두   2020-02-14
[이슈] 틈새부터 공략? 웹젠, 2020년 첫 카드 '웹게임'
넥슨, 넷마블 등 메이저는 물론 조이시티, 한빛소프트, 네오위즈 등 중견게임사들이 2020년 첫 신작으로 모바일게임을 택했다.​이미 네오위즈와 넥슨은 지난 1월과 2월 각각 모바일 RPG '위드 히어로즈'와 '카운터사이
김상두   2020-02-14
[이슈] 메이플·피파온4, 韓 최고 실적! 넥슨 2019년 '선방'
넥슨이 2019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매출은 2485억4200만 엔(한화 2조6840억원)으로 이전 대비 2%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945억2500만 엔(한화 1조208억원)으로 4% 줄었다. 순이익 1156억 6400만
김상두   2020-02-14
[이슈] 모바일 감 잡았다! 그라비티, 19년에도 '쾌청'
그라비티가 2019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지난해 매출은 3610억원으로 2018년(매출 2868억원) 대비 25.9% 증가했다. 2019년 영업이익은 490억원으로 45.5%가 증가했다.​2016년 흑자전환 한 이후
김상두   2020-02-14
[주식(stcok)] 바른손e&a, 또 상한가…실적에 웃다, 카카오·펄어비스↑
평균등락률 +0.95%, 4거래일째 우상향…카카오 가치 15조원 돌파, 전체 시총 올 들어 최고바른손이앤에이가 또 가격제한폭(+29.88%)까지 치솟으며 게임주 상승랠리에 힘을 보탰다.코스피와 코스닥은 엇갈렸다.​2월 13일 코
김상두   2020-02-13
[게임사, 오늘] [게임 오늘]빅데이! 펄어비스·공게임즈, 빛났다
카카오·펄어비스·넥슨· 넷마블 19년 실적 발표…에오스레드·서머너즈워·뮤오리진 이벤트 2월 들어, 가장 많은 소식이 전해졌다. 빅데이로 손색이 없었다. 다채로운 소식 때문이다.​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뿐 아니라 2019
김상두   2020-02-13
[이슈] 선데이토즈, 실적 악화…영업익 27억,전년比 68.11%↓
선데이토즈가 2019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843억9100만원, 영업이익 27억2900만원, 당기순이익 42억7700만원이다.전년 대비 각각 1.86%, 68.11%, 56.89% 감소했다.​해외 매출이 크게 늘었다. 2018년 4
김상두   2020-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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