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75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컬럼-굿모닝] 'AxE(액스)' 박수받아 마땅하다…왜?
넥슨지티의 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10거래일 연속 상승, 8월 30일 연중최고가 돌파한데 이어 8월 31일(목)에도 8% 넘게 오르며 1만1150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2거래일 연속 52주 최고가를 경신한 것이다.자회사 넥슨레드가 개발 중인
김상두   2017-08-31
[컬럼-굿모닝] 여전한 甲, 프렌즈팝 IP 분쟁 카카오게임 입장 공허했다
8월 10일 카카오게임은 카카오프렌즈 라이선스 계약에 관한 입장을 발표했다.발표문은 과거 카카오 게임하기를 기반으로 한 채널링 사업에서 직접 개발과 퍼블리싱에 참여하게 된 계기로 시작됐다.카카오프렌즈 IP 계약 연장을 위한 그동안의 제안 내용도 공개했
김상두   2017-08-14
[컬럼-굿모닝] 차이나조이2017, 한국게임사 발걸음 뚝…왜?
오는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상해에서 중국 최대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가 열린다. 제2의 텃밭으로 각광받았던 중국, 그곳에서 열리는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는 각광받았다.모바일게임이 확대되면서 한국 게임사들의 관심과 참여는 이전만 못
김상두   2017-07-26
[컬럼-굿모닝] 사전홍보 증가, 리니지M이 남긴 상흔? 몸부림인가?
'더뮤지션' 사전예약 7월11일…열흘 넘게 남은 사전예약도 홍보대작과 메이저로 편중된 기형적 韓게임산업이 초래한 부작용? 하루 매출 130억원, 출시 첫날 매출 107억원, 출시 12일 만에 1000억 매출 돌
김상두   2017-07-06
[컬럼-굿모닝] 불화없는 이별, 아름다웠다…'스페셜포스' 이관을 바라보며
네오위즈와 드래곤플라이, 개발사-퍼블리셔간 좋은 전례 되길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관계는 계약 체결에선 웃는다. 끝은 순탄치 않았다. 특히 흥행 대작일 경우, 서비스 재계약 혹은 이관 등을 놓고 갈등은 극에 달했다.자체 서비스를 원하는 개발사와 핵심
김상두   2017-07-04
[컬럼-굿모닝] 게임사, 황금기대작 피해야 하는 이유
역대급 흥행 예고 '리니지M' 시선 강탈, 장르 불문 신작 경쟁 오히려 '역풍' 6월27일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신작 모바일RPG '진혼for kakako'를 출시했다. 주가는 전일보다 1.21%(45원) 내린
김상두   2017-06-28
[컬럼-굿모닝] 리니지M, 韓 모바일게임산업의 득인가? 실인가?
엔씨의 제2 성장, 빈익빈부익부 심화…중소게임사 위기 고조 한국 MMORPG 개발명가 엔씨소프트가 한국 최장수 흥행 PC 온라인게임에 기반을 둬 제작 중인 모바일게임. 리니지M은 태생부터가 달랐다. 흥행 DNA를 고스란히 품은 역대급 기대
김상두 writer   2017-06-14
[컬럼-굿모닝] 투자유치도 기대감이 존재?…와이디, 기묘한 주가 흐름
와이디온라인이 하락전환됐다. 6월8일 전일보다 7.33%(400원) 내린 5060원으로 장을 마쳤다.지난 5월 23일 이후 11거래일만의 하락이며 전일 +12.35% 급등 후 하루만의 급락이다.카카오가 전일 계열사 카카오게임즈와 공동으로 와이디온라인에
김상두 writer   2017-06-08
[컬럼-굿모닝] 위메이드, 당당하지 못했다
4월, 리니지M은 뜨거웠다.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8시만에 100만명, 3일만에 200만명을 돌파했다. 여기에 각종 인터넷포털과 영화배우 최민식을 앞세운 TV 광고까지 눈 가는 곳곳에 리니지M이 있었다. ‘리니지M’ 기대감으로 엔씨소프트는 고공비행을
김상두 writer   2017-04-25
[컬럼-굿모닝] 에어로 스트라이크, 순항? 난항?
3월 관리종목 해제와 신작 모바일게임 '에어로 스트라이크for kakao' 기대감 등으로 강세를 보인 조이맥스, 지난 3월30일(목) 년중최고가를 기록했다.지난 2016년 3월 관리종목 지정 이후 조이맥스는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
김상두 writer   2017-03-31
[컬럼-굿모닝] 데브시스터즈, 1200억원 현금 '빛 바랬다'…왜?
지난 3월2일(목) 데브시스터즈가 2017년 사업 전략 발표회를 가졌다. '쿠키런' IP를 활용한 신작 등을 공개했고 자체 모바일게임 플랫폼 개발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대의 천명했다.새로운 매출원 확보가 시급한 데브시스터즈, 올 2분기까
김상두 writer   2017-03-14
[컬럼-굿모닝] 뮤 레전드, 관행 파괴…웹젠의 과감함? 무모함?
웹젠이 오는 3월23일(목) 자사가 개발중인 PC 온라인MMORPG '뮤 레전드'의 공개서비스(오픈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뮤 레전드'는 지난 2001년 출격한 '뮤 온라인'의 세계관을 계승한 정통 속편이
김상두 writer   2017-02-23
[컬럼-굿모닝] 엔씨, 명예회복 아직 2% 부족하다…왜?
"향후 엔씨소프트의 신작은 모바일과 온라인이 긴밀하게 연동되도록 하고 PC온라인을 넘어 모바일 중심으로 재편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엔씨소프트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지난 2014년 11월18일 '지스타201 프리미어'에
김상두 writer   2017-02-22
[컬럼-굿모닝] 엔씨·리니지 레드나이츠, 자존심 구겼다… 왜?
12월8일(수)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첫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출시했다. 서비스 첫 날 성적은 나쁘지 않은 상황이다.한국, 대만 등 12개 국가에서 동시 론칭된 '리니지 레드나이츠', 한국 애플 앱스토
김상두 writer   2016-12-09
[컬럼-굿모닝]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말했다, '독주의 시대는 갔다'고
11월16일, 2016년 한 해 출시된 게임 가운데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대한민국게임대상' 시상식이 마무리됐다.대상은 넷게임즈가 개발한 'HIT(히트)'가 차지했고 넷마블엔투가 제작한 '스톤에이지'는 최우상
김상두 writer   2016-11-17
[컬럼-굿모닝] 순수의 시대 가는가?…IP 모바일게임 활개
엔씨, 넥슨 등 원천기술 보유 메이저 게임사 성장 예고 2012년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온라인게임 종주국에서 맹위를 떨치기 시작한 모바일게임. 국경과 시간을 초월하고 투자 인력과 시간이 PC 온라인게임보다 상대적으로 덜 들어 수 많은 개발자의 독립을 부
김상두 writer   2016-10-24
[인터뷰] 별이되어라!의 마법…"업데이트, 비우면서 채웠다"
리니지2:레볼루션, 포켓몬고 요즘 한국 게임 시장을 들썩이게 하는 게임들이다.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수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리니지2:레볼루션, 포켓몬고가 부럽지 않은 게임이 있다. 2D 모바일RPG(롤플레잉게임) ‘별이되어라!’
김상두 기자   2016-08-23
[컬럼-굿모닝] 포켓몬고 수혜株 동반하락, 왜?
·'포켓몬 고' 열풍은 여전하다. 지정학적으로 이웃나라(?)인 일본에 출시되면서 열기는 더해지고 있다. 주요 언론들도 앞다퉈 포켓몬 고 광풍을 다루고 있다. 때를 맞춰 한국 게임산업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게임산업에 대한 '
김상두 기자   2016-07-22
[컬럼-굿모닝] 그래도 구글은 빨랐다! [다행이다]
카카오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이 첫 단추부터 요란하다.지난 6월 3일 출시한 ‘O.N.E(원) for Kakao’가 오픈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이 되지 않았기때문이다.구글 플레이는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세계를 양분하고 있는
김상두 기자   2016-06-08
[인터뷰] "게임은 미래 먹거리, 기회의 시대를 물려주고 싶다”
386세대, 지금 한국 게임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표들 대다수 그들이다. 또 이중 상당수는 개발자로 게임으로 흥했다.‘게임’을 천직으로 여기고 있는 이들과 다른 뿌리를 가진 이가 있다. 조영기 펀플 대표다. 낯선 이름은 아니다. 2007년부터 CJIG
김상두 기자   2016-05-31
 1 | 2 | 3 | 4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7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