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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톡-짧은 Talk] 테라 히어로 후퇴! 크래프톤, 더 안쓰럽다…왜?
테라히어로, 우하향… 원작 개발 노하우 및 빠른 대응 등 IP 게임 장점마저 날려 크래프톤(구 블루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로 전 세계적 흥행으로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며 웃었다.
김상두   2020-03-17
[짧톡-짧은 Talk] 선데이토즈, 라인업 발표 '민망했다'
상장사 게임사의 모호한 정보 일색 신뢰도와 주가 부양에 큰 도움 안돼선데이토즈가 3월 9일(월) 올해 라인업을 발표했다.​"2020년 선보일 주요 신작 5종 발표"를 대문으로 내건 보도자료는 시선을 끌기에 부족함이 없었다.특히 코로나19로
김상두   2020-03-10
[짧톡-짧은 Talk] 컴투스의 유별함, '유익'하다
‘킹덤’ IP 포함 추리, 미스터리 등 여러 장르의 타이틀 콘텐츠로 기대감 조성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린 컴투스,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스토리 게임만을 전문적으로 다룬 플랫폼
김상두   2020-03-05
[짧톡-짧은 Talk] 카오스 모바일 돌풍, 경이롭다…왜?
중국산 영토 확장 속 토종의 힘 과시…빈익빈부익부 속 중소게임사의 새 희망 카오스 모바일, 2월 27일 출시돼 나흘 만에 구글 매출 톱10에 입성했다.​예년과 달리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드문 상황을 고려한다해도 위대
김상두   2020-03-02
[짧톡-짧은 Talk] 넥슨 아닌 요스타? 넷게임즈, 낯선 이유들
이전 히트·오버히트·V4(브이포) 모회사 넥슨이 판권 확보와 전혀 다른 사업 전개 2월 17일(월), '넷게임즈'가 2월 17일 신작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MX(가제)' 일본 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상두   2020-02-18
[짧톡-짧은 Talk] 쌍포, 동시 업데이트! 엔씨, 낯선 행보…왜?
엔씨소프트가 이례적인 행보를 보였다. 같은 날 '리니지2M'과 '리니지M'의 업데이트다.​2월 12일(수)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 '하이엘프:오전의 역습'을 주제로 한 업데이트를
김상두   2020-02-13
[짧톡-짧은 Talk] 相生 끝! 넷마블-엔씨, 관계 '재정립'
2020년 1월 하순부터 가장 많이 보이는 게임 광고, 단연코 '리니지2M'과 'A3:스틸얼라이브'다. 주요 시간대를 포함해 채널을 돌리기가 무섭게 눈에 띄고 있다. 웬만한 게임 광고가 눈에 들어오지 않을 만큼 빈도수가 높
김상두   2020-02-03
[짧톡-짧은 Talk] 세븐나이츠 추월! 좀비고등학교, 제3의 전성기
'나이는 숫자에 불과했다'모바일게임에서도 입증됐다. 좀비고등학교다.​1월 29일(수) '좀비고등학교'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0위대로 올라섰다.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톱40에 진입한 좀비고등학교는 30위대에 이
김상두   2020-01-29
[짧톡-짧은 Talk] [짧은톡]한국, 中 모바일게임의 제2 텃밭!
중국게임, 출시 규모 절대적 우위…향후 토종 게임의 영향력 감소 불가피 외산 게임의 질주가 좀처럼 멈추지 않고 있다. 그 중심에는 중국산 게임들이 자리하고 있다. 더 이상 얕볼 수 없는 중국 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에서의 한 축을 담당하고
김상두   2020-01-21
[짧톡-짧은 Talk] [짧은톡]넥슨의 無名(카운터사이드), 오히려 빛났다…왜?
넥슨, 카운터사이드 출시일(2월4일) 발표…IP 전성시대, 창작게임 부재한 韓시장에 '단비' 경자년, 연초부터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1월, 새해 시작의 신년사와 사업 계획 발표가 중심이 됐
김상두   2020-01-15
[짧톡-짧은 Talk] [짧은톡]부활, 이보다 화려할 수 없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6년간의 공백,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지난 11월 26일(화) 출시된 야구 모바일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이야기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게임빌이 지난 11월 26일(화) 국내에 론칭한 신작
김상두   2019-12-02
[짧톡-짧은 Talk] 구글의 특별한 대우? 격한 애정? 리니지2M, 구글플레이 최상단 '도배'
리니지2M, 2019년 한국 최고 기대신작의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이미 엔씨소프트의 전작이며 넘버1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각종 기록들을 갈아치우고 있는 중이다.사전예약 738만건,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양대 오픈마켓 넘버1
김상두   2019-11-29
[짧톡-짧은 Talk] [짧은톡]리니지2M, 넘버4 아쉽다 … 왜?
리니지2M, 11월 28일(목) 구글 플레이 매출 4위에 올랐다. 11월 27일(수) 00시 출시 만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의 성과다.​'신작'이라는 측면에서는 '순항'이 분명하다. '황금기대작'과
김상두   2019-11-28
[짧톡-짧은 Talk] 판교 넘어 한국 희망으로! 스마일게이트, 게임대상 뜻깊은 이유
스스마일게이트, 온라인·모바일·VR 개발력 입증…스마일게이트, 韓 대세 게임사 입증 스마일게이트가 지스타2019 개막을 하루 앞두고 펼쳐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로스트아크'를 앞세워 온라인 MMOR
김상두   2019-11-14
[짧톡-짧은 Talk] [짧은톡]V4(브이포) 흥행! 엔씨는 예감? …리니지IP 이슈몰이 이유
'V4'가 미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미 한국 모바일게임 MMORPG 판도를 바꿨다.​출시 하루도 안돼 국내 양대 마켓 인기 순위를 평정했다.​시작에 불과했다.​11월 8일(금) 오전, 구글 플레이
김상두   2019-11-08
[짧톡-짧은 Talk] [짧은톡]엔씨, 넥슨 'V4(브이포)' 두렵다?…리니지2M 출시일 공개
달빛조각사·V4·리니지2M, 하반기 빅3 대혈전 2라운드가 시작된다. 'V4(브이포)' 사전다운로드가 시작되면서다. 신작을 둘러싼 넥슨과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와 넥슨의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자존심 대결이다.​뜨거운 전쟁 1라
김상두   2019-11-06
[짧톡-짧은 Talk] [짧은톡]컴투스는 옳았다! SWC2019 대흥행, 가치와 의미
한국 게임사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모바일게임 '리니지M' 그리고 컴투스의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다.​엔씨소프트의 간판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출시 이후 흔들림 없이 2년 넘도록 국내
김상두   2019-10-28
[짧톡-짧은 Talk] [짧은톡]비주류! 올스타 스매시·NBA NOW가 '소중한' 이유
2019년 하반기,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그야말로 하드코어 MMORPG 등 하드코어 신작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지난 10월 10일 출격한 '달빛조각사'를 시작으로 'V4(브이포)' '리니지2M'
김상두   2019-10-22
[짧톡-짧은 Talk] [짧은톡]리니지 '불변의 가치', 리니지2M도 입증…원동력은?
사전 혈맹 결성, 미니 게임 마련 ••• 미니 게임에서 포인트 모아 게임 아이템 획득 가능 구관이 명관, 한국 최장수이자 최고의 IP(지식재산권) '리니지' 이야기다.​시가 총액 10조
김상두   2019-10-16
[짧톡-짧은 Talk] 넥슨·엔씨, 특별한 大作, 마케팅도 유별!
달빛조각사, V4(브이포), 리니지2M 등 2019년 세기의 전쟁으로 꼽히는 한국 모바일게임판 대작 향연, 포문이 열렸다. 10월 10일 카카오게임즈가 이미 '달빛조각사'를 출시한 것.​남은 대작은 'V4'
김상두   2019-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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