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44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짧톡-짧은 Talk] 바람의 나라:연, 넥슨의 '난제' 풀 수 있을까?
넥슨이 7월에도 신작 모바일게임을 푼다. '바람의 나라:연'이다. 7월 15일(수)이다.​5월부터 매월 신작을 꼬박꼬박 출시하는 셈이다.​연타석 흥행을 이룰지에 관심이 쏠린다.​지난 5월, 넥슨은 레이싱
김상두   2020-07-02
[짧톡-짧은 Talk] 이미 새 역사! 애니팡4, 남은 관전 포인트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發 캐주얼 광풍에 힘보태 캐주얼 반란 지속 여부에 이목 집중 '애니팡4'가 드디어 출격, 6월 대미를 장식했다. 이 작품은 선데이토즈의 간판 IP(지식재산권) '애니팡'의 세번째 정통 속편
김상두   2020-06-30
[짧톡-짧은 Talk] 우연? 악연? 넥슨·엔씨, 신작 발표회 '겹쳤다'
7월 2일(목) 게임판에서 기막힌 대결이 펼쳐진다.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신작 발표회'다.​오는 7월 2일 오전 10시 엔씨소프트는 신작 발표회 ‘TRINITY WAVE'를 개최한다.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김상두   2020-06-30
[짧톡-짧은 Talk] 흥행 DNA·넷마블 애정! 마구마구M, 광풍 기대 이유
넥슨이 5월과 6월 출시한 신작들이 MMORPG 일색의 구글 상위권 판을 뒤엎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피파모바일'이다.​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구글 매출 3위까지 오르며
김상두   2020-06-23
[짧톡-짧은 Talk] 피파 후손, 리니지 후예처럼 동반흥행?
모바일게임에서도 속편의 속편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동일한 IP(지식재산권)에서 출발한 동일한 장르의 게임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것.​흥행 성과는 엇갈렸다. 대흥행을 거둔 원작에 속편 대다수는 초반 큰 관심을 모았지만 뿌리가 된 작품만큼
김상두   2020-06-17
[짧톡-짧은 Talk] 독주 후 독식, 넥슨 '미친 존재감'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한달 넘게 이어온 인기 순위 독주에 제동이 걸렸다.개발은 물론 서비스를 맡고 있는 넥슨, 그래도 웃을 수밖에 없다.​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추월한 작품 역시 넥슨의 신작이기 때문
김상두   2020-06-12
[짧톡-짧은 Talk] 넥슨, 넥슨을 넘다!
넥슨이 5월 출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으로 등극했다.​'모두의마블' 이후 캐주얼게임에게는 난공불락이나 다름없는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 진입했다. 인기 순위에서는 4주 넘게 정상을 지켰다.​
김상두   2020-06-10
[짧톡-짧은 Talk] 뮤 형제 '신들린 질주'! 웹젠, 두 번 웃다
웹젠이 6월 두 번 웃고 있다. '뮤 온라인'에서 출발한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 신들린 질주와 '뮤 오리진2'의 역주행때문이다. ​'뮤 아크엔젤'은 지난 5월 27일(수) 론칭,
김상두   2020-06-04
[짧톡-짧은 Talk] 6월 30일(?) 애니팡4 출시일 너무 뻔한 이유
넥슨이 5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캐주얼 모바일게임의 광풍을 일으켰다. 구글 플레이 매출 톱5에 입성하면서 잊힌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의 기억을 끌어냈다.​6월 원조 국민 모바일게임 후예가 등장한다. 3매치 퍼즐 게임 &#
김상두   2020-06-03
[짧톡-짧은 Talk] 리니지와 닮은 꼴! 웹젠, 뮤 IP '흥행불패'
기여도 면에서 엔씨소프트 '리니지' 후예'(리니지2M·리니지M) 못지않은 가치 입증 웹젠이 뮤 온라인 후예로 또 한번 웃었다.​엔씨소프트의 리니지에 이어 또 한번 '효자는 결코 기대를 저버리지 않음
김상두   2020-06-02
[짧톡-짧은 Talk]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니지 후예에 꿀리지 않았다!
5월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요동쳤다. 넥슨의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있다.​5월 12일(화) 글로벌에 동시 론칭된 이 작품은 넥슨이 동명의 캐주얼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 기초해 만든 IP 게임이다.
김상두   2020-06-01
[짧톡-짧은 Talk] 신작發 격변, 이보다 진할 수 없다!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4위)·킹덤: 전쟁의 불씨(11위), 매출 톱10 그들만의 리그 급제동 5월,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상이 회복되기 시작했다. ​연기됐던 인기 프로 스포츠가 시즌을 개막했고 빗장을 걸었던 신학기 등교도 고등학교 3학년을 필
김상두   2020-05-28
[짧톡-짧은 Talk] 3N 시대 재도래! 어제와 닮은 오늘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혹은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고, 언택트(비대면)가 활성화되고 있다.​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네이버를 비롯해 카카오와 엔씨소프트 등 국내에서는 인터넷 사업
김상두   2020-05-25
[짧톡-짧은 Talk] 쌈짓돈, 뭉칫돈 앞섰다…카트의 유별난 존재감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면서 게임판이 요동치고 있다.​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줄지어 출시되고 있고 준비 중이다.​또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파우게임즈의 &#
김상두   2020-05-22
[짧톡-짧은 Talk] 카트·킹덤, 동반 흥행! 테라M·오버히트보다 '당차다'
토종 모바일게임의 동반 질주, 톱10 지각 변동 유발…각기 다른 장르, 한국 모바일게임 풍성함과 이용자 확대 5월生 신작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킹덤: 전쟁의 불씨', 결국 구글 플레
김상두   2020-05-21
[짧톡-짧은 Talk] 카트 러쉬플러스, e스포츠 마다할 수 없는 이유들
비대면 시대+ 국민 모바일게임+ 풍부한 게임대회 및 리그 운영…지속 성장과 장기 흥행 초석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비대면)의 삶이 주목받고 있다.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E스포츠
김상두   2020-05-19
[짧톡-짧은 Talk]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경이롭다…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국내 최대 오픈마켓의 매출 판세까지 뒤엎었다.​5월 18일 월요일,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8위에 올랐다. 4월부터 현재까지 론칭된 작품 중 유일한 톱10이다.​2020년 들어서면서 한국 구글
김상두   2020-05-18
[짧톡-짧은 Talk] [짧은톡]카트라이더M·킹덤 돌풍, 유쾌하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킹덤:전쟁의 불씨, 나란히 구글 매출 10위 진입 5월 절반이 지났다.​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로 두 달여 동안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는 등
김상두   2020-05-15
[짧톡-짧은 Talk] 라스트 커맨더, 사전 홍보의 '다름?지겨움?'
신작 모바일게임을 알리기 위한 사전마케팅 획일화됐다. 이미지 및 동영상 공개, 쇼케이스, 사전예약 이벤트, 홍보모델 발탁, TV 및 인터넷 광고 집행 그리고 출시다.​국내 메이저 및 중국 기대작들의 이야기다.​빈익빈부익부가 심화된
김상두   2020-04-16
[짧톡-짧은 Talk] [짧은톡]넥슨 손댄다! 韓 VR게임, 날개 다나?
4월 13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추진 협력을 목적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5G를 앞세운 차세대 먹거리로 꼽히는 VR(가상현실)게임의 성장 가능성 때
김상두   2020-04-14
 1 | 2 | 3 | 4 | 5 | 6 | 7 | 8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