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1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짧톡-짧은 Talk] 판교 넘어 한국 희망으로! 스마일게이트, 게임대상 뜻깊은 이유
스스마일게이트, 온라인·모바일·VR 개발력 입증…스마일게이트, 韓 대세 게임사 입증 스마일게이트가 지스타2019 개막을 하루 앞두고 펼쳐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로스트아크'를 앞세워 온라인 MMOR
김상두   2019-11-14
[짧톡-짧은 Talk] [짧은톡]V4(브이포) 흥행! 엔씨는 예감했다? …리니지IP 이슈몰의 이유
'V4'가 미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미 한국 모바일게임 MMORPG 판도를 바꿨다.​출시 하루도 안돼 국내 양대 마켓 인기 순위를 평정했다.​시작에 불과했다.​11월 8일(금) 오전, 구글 플레이
김상두   2019-11-08
[짧톡-짧은 Talk] [짧은톡]엔씨, 넥슨 'V4(브이포)' 두렵다?…리니지2M 출시일 공개
달빛조각사·V4·리니지2M, 하반기 빅3 대혈전 2라운드가 시작된다. 'V4(브이포)' 사전다운로드가 시작되면서다. 신작을 둘러싼 넥슨과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와 넥슨의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자존심 대결이다.​뜨거운 전쟁 1라
김상두   2019-11-06
[짧톡-짧은 Talk] [짧은톡]컴투스는 옳았다! SWC2019 대흥행, 가치와 의미
한국 게임사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모바일게임 '리니지M' 그리고 컴투스의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다.​엔씨소프트의 간판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출시 이후 흔들림 없이 2년 넘도록 국내
김상두   2019-10-28
[짧톡-짧은 Talk] [짧은톡]비주류! 올스타 스매시·NBA NOW가 '소중한' 이유
2019년 하반기,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그야말로 하드코어 MMORPG 등 하드코어 신작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지난 10월 10일 출격한 '달빛조각사'를 시작으로 'V4(브이포)' '리니지2M'
김상두   2019-10-22
[짧톡-짧은 Talk] [짧은톡]리니지 '불변의 가치', 리니지2M도 입증…원동력은?
사전 혈맹 결성, 미니 게임 마련 ••• 미니 게임에서 포인트 모아 게임 아이템 획득 가능 구관이 명관, 한국 최장수이자 최고의 IP(지식재산권) '리니지' 이야기다.​시가 총액 10조
김상두   2019-10-16
[짧톡-짧은 Talk] 넥슨·엔씨, 특별한 大作, 마케팅도 유별!
달빛조각사, V4(브이포), 리니지2M 등 2019년 세기의 전쟁으로 꼽히는 한국 모바일게임판 대작 향연, 포문이 열렸다. 10월 10일 카카오게임즈가 이미 '달빛조각사'를 출시한 것.​남은 대작은 'V4'
김상두   2019-10-14
[짧톡-짧은 Talk] [짧은톡]경쟁작에 긴장?…엔씨, 리니지2M 행사 '또'
달빛조각사 출격과 V4(브이포) 캐릭터 및 서버 선점 이벤트 시작 앞둔 이슈 몰이 2019년 최고 기대작 '달빛조각사'와 'V4(브이포)'가 10월 10일(목) 꿈틀한다. 형태를 다르다.​카카오게임즈는 모든 예열
김상두   2019-10-07
[짧톡-짧은 Talk] [짧은톡]비주류 역습! 쿵야·도시어부M 돌풍 '유쾌'…왜?
하드코어 피로도 줄이고 장르 다양성에 기인하 엄지족 선택의 확대 기회 ​오는 10월 10일(목),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를 시작으로 11월 7일 넥슨의 'V4(브이포)' 등 황금기대작이 잇따라 출격한다. 여
김상두   2019-10-07
[짧톡-짧은 Talk] [짧은톡]리니지2M 출시 언제, 엔씨 고민 깊어진다…왜?
빅3로 꼽히는 하반기 최고 기대작들 출시 윤곽이 드러났다.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는 10월 10일, 넥슨의 'V4(브이포) 11월 7일(목)이다.​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의'은 여전히 론칭일이 베일에
김상두   2019-10-01
[짧톡-짧은 Talk] 라이즈 오브 킹덤즈, 국내서 흥행 조짐
지난 9월 3일 출시된 전략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더딘 행보지만 꾸준한 이용자 유입으로 흥행 가속화 기대감을 낳고 있다. 9월 27일 릴리스 게임즈(Lilith games)
김상두   2019-09-27
[짧톡-짧은 Talk] [짧은톡]달빛조각사 쇼케이스, 기대만발의 이유는?
지난 9월 5일(목), 게이머는 물론 증권가와 게임업계의 시선이 엔씨소프트로 향했다.​'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때문이다. 2년 넘도록 흔들림 없이 부동의 매출 1위를 지켜온 '리니지M' 후속 모바일 MMOR
김상두   2019-09-25
[짧톡-짧은 Talk] [짧은톡]리니지2M 대기록 깼다! V4 출발 '비범한 이유'
넥슨,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정면승부를 펼친다. 한국 게임 중심축 그것도 꽃 중의 꽃으로 꼽히는 MMORPG서다.​V4, 리니지2, 달빛조각사다. 모두 한국에서 흥행불패를 자랑하는 명장들이 개발하고 있는 MMORPG다. 넷게임즈,
김상두   2019-09-10
[짧톡-짧은 Talk] [짧은talk]적과의 동침 '이롭다'…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미친 역주행'
 네오위즈의 간판 모바일RPG '브라운더스트', 대흥행은 아니지만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효자로 자리매김했다.​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두각이 보이며 지난해 네오위즈의 실적 개선에 일조했다.̴
김상두   2019-08-06
[짧톡-짧은 Talk] [짧은talk]테라 클래식, 감출 수 없는 비밀? '3가지'…놀랍거나 · 잊혀졌거나 · 가려졌거나
테라 클래식, 하반기 첫 황금기대작이다. 6월 대흥행을 거둔 '로한M' 뒤를 잇는 IP(지식재산권) 모바일게임이기도 하다.​흥행 DNA를 모조리 갖추며 흥행 기대감까지 높이고 있는 '테라 클래식', 놀라운 진실이
김상두   2019-08-01
[짧톡-짧은 Talk] [짧은talk]NO재팬 무풍, 게임판! [온전한] 日 모바일게임, 안녕할까?
한국 DNA 전무한 완변한 日 게임, '하지 않습니다' 확대 여부에 관심 집중 ​8월 1일(목) 한국과 일본의 무역 갈등 해결을 위한 양국 외무장관이 태국에서 회담을 가졌다.​이렇다할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한 분위
김상두   2019-08-01
[짧톡-짧은 Talk] 찰진 유머, 비현실적 다큐로! 테라 클래식 광고 '웃프다'
카카오게임즈 TV 광고 공개, ‘함께하면 더 재미있다’ 게임성 강조 8월 13일 출시를 앞둔 '테라 클래식', 홍보 영상이 공개됐다. 유머로 시작해 시선을 사로잡지만 후반 휴먼다큐멘터리 처럼 진지하다. 웃픈(웃기면서 슬픈)
김상두   2019-07-31
[짧톡-짧은 Talk] [짧은톡]우려먹기? 알뜰한 재활용? '라그나로크' IP 신작 '또'
라그나로크 IP게임, 올 상반기에만 이미 4개, 2018년 1월 부터 총 7개 ​인기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IP 모바일게임,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역으로 말하면 새롭지 않다는 것이다.​'뮤 오리진으로 촉발된
김상두   2019-07-30
[짧톡-짧은 Talk] 격(格) 다른 역주행! 넷마블, 모바일 절대강자 또 다른 이유
윈조이포커, 넘버 웹보드게임 '피망포커' 추월…‘BTS월드’ 20위대 재진입 역주행, 모바일게임에서 흔하게 발생했다.​요즘은 빗발치는 기대신작들로 인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앞세운 기존 인기게임들의
김상두   2019-07-29
[짧톡-짧은 Talk] [짧은talk]에오스레드 테스트 '대략 난감'…'빅3' 출시와 겹친다
시노앨리스(넥슨)·엘룬(게임빌)·퍼스트 서머너(라인G) 론칭과 정확히 일치 게임사들이 관행처럼 피하는 것들이 있다.블록버스터 혹은 기대 신작 출시일에 맞춘 신작 및 라이브 게임 업데이트다. 특히나 신작 출시는 불문률처럼 여겨지고 있다.​이런
김상두   2019-07-10
 1 | 2 | 3 | 4 | 5 | 6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