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85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짧톡-짧은 Talk] 톱5 춘추전국, 2% 아쉽다…왜?
2022년 상반기가 막을 내렸다.6월 기대신작이 몰아치며 구글 플레이 매출 판도를 바꿨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미르M'이다. 이에 앞서 3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지각 변동을 일으켰다.1분기 막
김상두   2022-07-01
[짧톡-짧은 Talk] 카카오게임즈, 3N '추격자에서 주적으로'
그동안 한국 게임산업을 주름잡은 기업은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다.이들은 양질의 흥행작을 배출하며 게임 개발은 물론 마케팅 등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이를 앞세워 한국 게임 시장을 쥐락펴락했다.넘볼 수 없는 3N, 정적을 만났다.카카오게임즈다.
김상두   2022-06-27
[짧톡-짧은 Talk] 넥슨의 마법! 던파M, 리니지W 추월
리니지W 추월한 첫 모바일 게임…액션RPG 장르적 한계 극복하며 넘버1 질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미친 존재감을 뽐냈다. 지난 주말 '리니지W'를 넘어서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양대 마켓을 평정한 것.지난 4월 2일 
김상두   2022-04-04
[짧톡-짧은 Talk] FPS 한류! 크로우즈, 기대감 특별한 이유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은 전 세계를 강타하며 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특히 기존 흥행 패키지(PC 및 콘솔) 게임과 온라인 게임의 재탄생을 부추겼다.모바일 전성시대, 국내 게임사 일부가 PC 온라인 게임 개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최근에는
김상두   2022-03-29
[짧톡-짧은 Talk] 우려먹기! 뮤오리진3, 초반 흥행 '이상무'…왜?
뮤 온라인, 한때 리니지를 위협할 만큼 큰 인기를 누렸다. 그리고 2015년 4월, 모바일 게임으로 환생해 중국과 한국에서 대흥행을 거뒀다. 이후 한국 게임사들은 앞다퉈 흥행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이 줄을 이었다.한국 온라인 MMORPG IP
김상두   2022-02-23
[짧톡-짧은 Talk] 이번엔 클라우드! 서머너즈워, 성장 기회 '또'
모바일 게임 한류의 주역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영토를 확장한다. 페이스북 게이밍 서비스에 나서며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한 것.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는 지난 2014년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에 론칭, 파란을 일으키며 한국
김상두   2022-02-03
[짧톡-짧은 Talk] 넥슨 빠진(?) 트라하 후예, 불안전…왜?
2012년 애니팡으로 촉발된 한국 모바일 게임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뒀다.초기 캐주얼 게임이 시장을 주도했지만 기술적 발전 등으로 MMORPG 등 하드코어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서의 중심축은 유력 온라인 게임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김상두   2022-01-05
[짧톡-짧은 Talk] 흥행불패, 뮤 온라인 후예 '경이롭다'…왜?
'뮤 아크엔젤' 14위로 동반 흥행…짧아진 출시 간격에도 불구하고 자기잠식 없는 초기 흥행 웹젠 간판 IP(지식재산권) '뮤 온라인'의 흥행 불패 신화에 한걸음 다가섰다. '뮤 아크엔젤2&
김상두   2021-09-14
[짧톡-짧은 Talk] 카카오게임즈, 이젠 'N사 천적'
카카오게임즈가 또 한 번 N사를 능가하며 대세 게임사임을 입증했다. '프렌즈샷:누구나 골프'로 8월 N사 대전의 주연들을 모조리 추월한 것.9월 1일(목), '프렌즈샷:누구나 골프'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구글 플레이 &#
김상두   2021-09-02
[짧톡-짧은 Talk] 대작 향연, 결국 '역대급 물갈이'
2021년 하반기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서 지각변동이 또 일었다. 지난 7월생에 이어 8월생이 돌풍을 일으키며 최상위권에서의 확실한 물갈이를 야기한 것.2021년 상반기까지 국내 최대 오픈 마켓 구글 플레이 매출 순의 10위까지는 리니지 후예
김상두   2021-08-31
[짧톡-짧은 Talk] 출혈 경쟁시대, 넥슨은 웃는다
한국의 모바일 게임 형성과 성장에 일조한 게임사 '넷마블'이다. 넷마블은 내놓은 신작 모두가 흥행 가도를 달리며 '미다스의 손'이라는 표현이 과하지 않을 만큼 많은 흥행작을 배출했다.한때는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서 절반
김상두   2021-08-24
[짧톡-짧은 Talk] 코노스바M, 넥슨 '신의한수'?
8월 19일, N사 대전의 시작을 알린 넥슨의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예사롭지 않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광풍 조짐을 내비치며 'NEXON' 이름을 세계 엄지족에게 알릴 수 있는 불을
김상두   2021-08-23
[짧톡-짧은 Talk] 리니지W·블소2, 엔씨 '수난 종식' 예고
엔씨소프트, 2021년 순조롭게 출발했고 2월까지만해도 좋았다. 주가가 100만원을 돌파하며 승승장구했다.새해 질주는 여기까지 였다. 이후 악재가 잇따랐다.NO NC로 불거진 리니지M 롤백, 트릭스터M과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 지연, 1분기와 2분기 어
김상두   2021-08-19
[짧톡-짧은 Talk] 우연? 대립각? 엔씨· 넥슨, 8월 19일 대충돌!
2021년 8월, 한국 게임 역사상 최초로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이 신작 게임을 함께 출시한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8월 19일), 마블 퓨처 레볼루션(8월 25일), 블레이드앤소울2(8월 26일)다.비록 색
김상두   2021-08-11
[짧톡-짧은 Talk] 넥슨, 왕관의 무게 '기꺼이' 받든다!
8월 5일, 넥슨이 ‘NEXON New Projects :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현재 개발 중인 신작을 대거 공개했다. 무려 7종이다.루터 슈터, 액션 및 수집형 RPG, MMORPG, 백병전 PvP 등 장르가 다양했다. 또 요즘 대세 모바일
김상두   2021-08-06
[짧톡-짧은 Talk] NHN, 웹보드 명가 탈환?
NHN이 서비스 중인 웹보드 게임 '한게임', 온라인게임 시장 형성부터 성장기에 절대 강자로 굴림했다. 그야말로 넘사벽이었다.모바일 게임에서는 달랐다. 새로운 강자로 등극한 네오위즈의 '피망포커'가 넘버1을 고수했다.수년간
김상두   2021-07-27
[짧톡-짧은 Talk] 넥슨·엔씨, 또 맞짱
2019년 11월 V4·리니지2M 맞대결, 20개월 만에 신작으로 재격돌 예고 2019년 국내 게임 역사에 길이 남을 경쟁이 펼쳐졌다. 투톱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대결이다.'V4'와 '리니지2M
김상두   2021-07-07
[짧톡-짧은 Talk] 오딘 흥행=韓 게임의 역사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국내 게임판을 뒤집어 놓았다.경이로움의 연속이다. 그동안 넥슨과 넷마블 등 그동안 내로라하는 최고 기업들의 작품조차 이루지 못한 '최초'의 일들을 이뤄냈기 때문이다.한국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역사의
김상두   2021-07-05
[짧톡-짧은 Talk] 엔씨, 웹젠 소송 '절묘한 이유'
엔씨소프트가 웹젠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 법적 소송에 나섰다. 웹젠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R2M'이 엔씨소프트의 간판 '리니지M'의 저작권을 침해를 이유로 들었다.6월 21일 월요일, 엔씨소프트는 입장문을 통해
김상두   2021-06-23
[짧톡-짧은 Talk] 6월 신작, 유독 '값지다'…왜?
2021년, 지난해 코로나19 여파가 멈췄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 게임판도 마찬가지다.기대신작들이 빗발쳤고 흥행에서도 두각을 보이며 구글 플레이 매출 최상위에서도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큰 변화가 일었다.1월 쿠키런:킹덤, 그랑사가 등을 시작으
김상두   2021-06-21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