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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톡-짧은 Talk] 악재의 연속! 웹젠, 안녕할까?
웹젠은 모바일 게임 시장 초기 두각을 보였다.중국에서 '뮤 온라인' IP(지식재산권) 대여 사업을 통해서 확실하게 부활했다.2023년 하반기, 최근 위기를 맞이했다.잇단 악재 때문이다.우선 'R2M'의 엔씨소프트가 재기한
김상두   2023-09-15
[짧톡-짧은 Talk] 인기 순위 부진, 그랜드크로스 그래도 '흥행角' …왜?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적 한계…충성도 고려, 매출 순위 다른 길 갈 수도 넷마블이 전일(8월 9일) 두 번째 신작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이하 그랜드크로스)을 출시했다.신의탑: 새로운 세계, 그랜드크
김상두   2023-08-10
[짧톡-짧은 Talk] 아레스 출격!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울상
게임주식이 곤두박질치고 있고 있다.투심까지 얼어붙었고 신저가 행진도 늘고 있다.게임주 상승의 원동력인 신작 기대감도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카카오게임즈다.7월 25일(화)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출시했다. 전
김상두   2023-07-25
[짧톡-짧은 Talk] 장르 다변화! 컴투스, 몰아치기 '이롭다'
낚시소재 레포츠와 캐주얼…인기 IP 속편들+경쟁작無, 비주류 반란 예고 2023년 하반기, 대형 게임사들의 몰아치기가 시작된다.넷마블과 컴투스 등이다.컴투스는 7월 무려 2종의 신작을 출시한다. 간격도 고작 일주일이다.역대급
김상두   2023-07-04
[짧톡-짧은 Talk] 韓게임판, 지각변동 '유익하다'…왜
2023년 잇단 기대작의 출격과 흥행이 이어지면서 모바일 게임 최상위 매출이 급변했다.가장 오랜 기간 넘버1을 지켰던 '리니지M' 마저 교체됐다.중심에는 3월과 4월 출격한 신작이 있다.나이트 크로우, 프라시아 전기, 아키에이지 워, 붕
김상두   2023-05-16
[짧톡-짧은 Talk] 니케, 韓 모바일게임 난제 푸나?
'승리의 여신:니케'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이미 숱한 화제를 모으며 4분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했다.우선 개발자의 명성이다. 이 작품은 한국 최고의 아트디렉터인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가 제작했다. 우월한 비주얼로 공개부터 엄지
김상두   2022-11-03
[짧톡-짧은 Talk] 승리의 여신: 니케, 벌써 '미친 존재감'…왜?
한국 최고 아트디렉터 참여, 끝장 간지+미소녀 슈팅 '이색 장르' 흔치 않은 조합의 게임이 출격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승리의 여신:니케'다.이 작품은 개발과 유통에 있어 지금껏 국내 출시된 작품과
김상두   2022-09-07
[짧톡-짧은 Talk] 격이 다른 명가! 엔씨·넥슨, 톱3 '싹쓸이'
양대 마켓 톱3를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싹쓸이하며 게임명가의 위엄을 뽐내며 있다.리니지M과 히트2는 9월 5일 월요일,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정상에서 1위와 2위를 나타내고 있다.'리니지M'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다.엔씨소프트가 서비스
김상두   2022-09-05
[짧톡-짧은 Talk] 넥슨의 아찔한 도전! 카트:드리프트 '최종 점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이어 'HIT2' 등 넥슨(대표 이정헌)은 올해 출시한 신작 모두를 흥행시켰다.2022년 또 한 번 흥행 불패를 자랑하고 있는 넥슨이 또 한편의 신작 출시가 임박했다.'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김상두   2022-09-01
[짧톡-짧은 Talk] 불운 끝!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飛上?
론칭 프리미엄 극대화 첫 주말+ 이벤트, 매출 확대 통한 흥행 질주 기대 8월 대작 향연에 불을 지핀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마침내 구글 플레이에서도 질주를 시작했다.평범하지 않은 론칭 시기로 인해 발발한
김상두   2022-08-19
[짧톡-짧은 Talk] 톱5 춘추전국, 2% 아쉽다…왜?
2022년 상반기가 막을 내렸다.6월 기대신작이 몰아치며 구글 플레이 매출 판도를 바꿨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미르M'이다. 이에 앞서 3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지각 변동을 일으켰다.1분기 막
김상두   2022-07-01
[짧톡-짧은 Talk] 카카오게임즈, 3N '추격자에서 주적으로'
그동안 한국 게임산업을 주름잡은 기업은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다.이들은 양질의 흥행작을 배출하며 게임 개발은 물론 마케팅 등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이를 앞세워 한국 게임 시장을 쥐락펴락했다.넘볼 수 없는 3N, 정적을 만났다.카카오게임즈다.
김상두   2022-06-27
[짧톡-짧은 Talk] 넥슨의 마법! 던파M, 리니지W 추월
리니지W 추월한 첫 모바일 게임…액션RPG 장르적 한계 극복하며 넘버1 질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미친 존재감을 뽐냈다. 지난 주말 '리니지W'를 넘어서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양대 마켓을 평정한 것.지난 4월 2일 
김상두   2022-04-04
[짧톡-짧은 Talk] FPS 한류! 크로우즈, 기대감 특별한 이유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은 전 세계를 강타하며 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특히 기존 흥행 패키지(PC 및 콘솔) 게임과 온라인 게임의 재탄생을 부추겼다.모바일 전성시대, 국내 게임사 일부가 PC 온라인 게임 개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최근에는
김상두   2022-03-29
[짧톡-짧은 Talk] 우려먹기! 뮤오리진3, 초반 흥행 '이상무'…왜?
뮤 온라인, 한때 리니지를 위협할 만큼 큰 인기를 누렸다. 그리고 2015년 4월, 모바일 게임으로 환생해 중국과 한국에서 대흥행을 거뒀다. 이후 한국 게임사들은 앞다퉈 흥행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이 줄을 이었다.한국 온라인 MMORPG IP
김상두   2022-02-23
[짧톡-짧은 Talk] 이번엔 클라우드! 서머너즈워, 성장 기회 '또'
모바일 게임 한류의 주역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영토를 확장한다. 페이스북 게이밍 서비스에 나서며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한 것.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는 지난 2014년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에 론칭, 파란을 일으키며 한국
김상두   2022-02-03
[짧톡-짧은 Talk] 넥슨 빠진(?) 트라하 후예, 불안전…왜?
2012년 애니팡으로 촉발된 한국 모바일 게임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뒀다.초기 캐주얼 게임이 시장을 주도했지만 기술적 발전 등으로 MMORPG 등 하드코어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서의 중심축은 유력 온라인 게임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김상두   2022-01-05
[짧톡-짧은 Talk] 흥행불패, 뮤 온라인 후예 '경이롭다'…왜?
'뮤 아크엔젤' 14위로 동반 흥행…짧아진 출시 간격에도 불구하고 자기잠식 없는 초기 흥행 웹젠 간판 IP(지식재산권) '뮤 온라인'의 흥행 불패 신화에 한걸음 다가섰다. '뮤 아크엔젤2&
김상두   2021-09-14
[짧톡-짧은 Talk] 카카오게임즈, 이젠 'N사 천적'
카카오게임즈가 또 한 번 N사를 능가하며 대세 게임사임을 입증했다. '프렌즈샷:누구나 골프'로 8월 N사 대전의 주연들을 모조리 추월한 것.9월 1일(목), '프렌즈샷:누구나 골프'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구글 플레이 &#
김상두   2021-09-02
[짧톡-짧은 Talk] 대작 향연, 결국 '역대급 물갈이'
2021년 하반기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서 지각변동이 또 일었다. 지난 7월생에 이어 8월생이 돌풍을 일으키며 최상위권에서의 확실한 물갈이를 야기한 것.2021년 상반기까지 국내 최대 오픈 마켓 구글 플레이 매출 순의 10위까지는 리니지 후예
김상두   2021-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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