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4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짧톡-짧은 Talk] [짧은Talk]433 개발사로 변신, 출발점 어디인가?
지난 10월 17일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이 퍼블리싱 사업을 줄이고 개발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한다고 밝혔다.433, 2012년 시작된 한국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보인 '모바일게임 전문기업'이자 퍼블리셔다.'블레이
김상두   2017-10-19
[짧톡-짧은 Talk] [짧은Talk]예고된 최대, '최고' 될까?…지스타2017 기대반 우려반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펼쳐지는 대한민국 넘버1 게임전시회 '지스타2017', 역대 최고 규모를 예고했다.9월 26일 진행된 지스타2017 기자 간담회에서 조직위원회는 참가 접수 현황 발표에서 2758부스(BTC관 1655부스
김상두   2017-09-27
[짧톡-짧은 Talk] [짧은Talk]드래곤플라이트 역주행, 기적에 가까운 이유
모바일게임의 생명력은 PC 온라인게임보다는 짧다는 것이 이미 여러 게임을 통해 입증됐다.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 최근 AxE(액슨) 등 MMORPG의 경우를 제외한 액션RPG와 캐주얼 대다수는 짧게는 1년, 길어야 3년 남짓하다.한 시대를 풍미했던
김상두   2017-09-26
[짧톡-짧은 Talk] 몰려드는 中게임, 엄지족 '개발사'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
한국에서 중국산 모바일게임이 크게 늘고 있다. 인지도 역시 높아졌다. 국내 모바일게임 성공의 잣대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 '소녀전선', '음양사', '권력' 등은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맹위를 떨치고 있다
김상두   2017-09-22
[짧톡-짧은 Talk] 웹젠의 '아크로드 어웨이크' 발표, 게임주 상승 기류에 편승?
공식 카페 오픈 일정조차도 두리뭉실, 나비효과 노림수일 수도 최근 게임주가 연일 화제다. '리니지M' 이후 부재했던 호재성 이슈가 8월 중순 이후 쏟아졌고 관련한 종목들이 고공비행을 펼쳤다. 특히 중소형 모바일게임주와 중견게임사들의 강세
김상두   2017-09-21
[짧톡-짧은 Talk] '리니지M 대흥행' 보다 'AxE 흥행'에 게임주 더 뜨겁다…왜?
'리니지M'과 'AxE(액스)'는 대흥행을 거뒀다. 같은 흥행임에도 주식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판이하게 달랐다.엔씨소프트가 개발해 출시, 지난 6월 21일 출시된 리니지M. 개발사이자 서비스사인 엔씨소프트의 주가를 춤추게
김상두   2017-09-19
[짧톡-짧은 Talk] [짧은Talk]흑수저의 반란…AxE(액스)흥행, 특별한 이유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에 나선 모바일MMORPG 'AxE(액스)' 가 초반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나타냈다.정식 출시일인 9월 14일, 리니지2레볼루션을 제치며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안착했다.넥슨이 미디어 쇼케이스와 김희선을
김상두   2017-09-14
[짧톡-짧은 Talk] 게임韓流, 끝나지 않았다!…배틀그라운드· 리니지2레볼루션 그리고 삼국블레이드
1인칭슈팅(FPS)게임 '배틀그라운드' 요즘 업계는 물론 증권시장에서도 핫한 게임이다. 한동안 맥이 끊긴 '게임한류' 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배틀그라운드는 서구권에서 통한 첫 한국산 PC 온라인 FPS다.같은 맥락에서
김상두   2017-09-08
[짧톡-짧은 Talk] 리니지 천하, 잘해야 넘버3!…AxE·테라M '마의 벽'넘을까?
지난해 12월 14일과 2017년 6월 21일 출시된 리니지2레볼루션과 리니지M, 차원이 다른 매출고를 올리며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절대강자를 지키고 있다.'리니지M' 출시 이후 넥슨, 카카오, 이펀컴퍼니 등은 TV CF 등 물량공세를
김상두   2017-09-06
[짧톡-짧은 Talk] 넥슨지티의 미친 질주 그리고 '액스(AxE)'의 유별난 기대감
넥슨지티가 지난 8월 18일부터 10거래일째 상승, 8월 30일 마침내 연중 최고가를 경신했다. 장중 8.67%까지 뛰어오르며 1만400원으로 종전 52주 최고가 9650원을 갈아치운 것.넥슨지티의 고공비행은 8월 시작됐다.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본
김상두   2017-08-31
[짧톡-짧은 Talk] [짧은talk]얇아진 허리, 안방이 위태롭다
2017년 7월 이후 외산 게임들의 기세가 한국 시장에서의 영토 확대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펀컴퍼니, 시선게임즈,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룽첸, 이엔피게임즈, 아이지지(IGG) 등 중국 게임사들이 앞장섰다.이들은 중국 등지에서 흥행이
김상두   2017-08-29
[짧톡-짧은 Talk] [짧은talk]리니지M보다 값진 듣보잡 신작! '헌터스리그' '아이아' 소중한 이유
지난 8월 22일(화) 넵튠의 자회사 '오울블루'가 신작 모바일RPG '헌터스 리그(Hunters League)'를 글로벌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마상소프트도 신작 모바일게임 '아이아' 서비스에 나섰다
김상두   2017-08-24
[짧톡-짧은 Talk] [짧은-Talk톡]분쟁 끝…카카오, 프렌즈팝의 '덫'은 여전…왜?
'프렌즈팝for kakao' 서비스 계약 종료 이틀을 남겨두고 타결됐다. 그동안 분쟁으로 인해 제기됐던 서비스 종료의 우려는 씻었다. 분쟁이 극적으로 해결됐지만 '프렌즈팝for kakao'가 이전만큼의 흥행 성적을 이어갈지
김상두   2017-08-22
[짧톡-짧은 Talk] 상장 임박! '펄어비스' 기대와 우려는 무엇
펄어비스가 코스닥 입성을 위한 막바지 행보에 나섰다. 게임주는 전문개발사 및 게임사업이 절반이 넘는 기업들을 포함해 31개다. 펄어비스의 가세로 오는 32개로 늘어난다.지난 8월 3일(목)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가 상장을 위한 증권
김상두   2017-08-04
[짧톡-짧은 Talk] 7월 게임판 빅데이, 네이버 웃었다
지난 7월 27일(목) 넥슨과 네시삼십삼분이 하반기 야심작 '다크어벤저3'와 '다섯왕국이야기'를 출시했다.7월 게임판 빅데이(Big Day), 네이버 메인 페이지는 게임 광고로 도배됐다.가장 단가가 높은 네이버 메인페이지의
김상두   2017-08-03
[짧톡-짧은 Talk] 엔씨·넷마블·넥슨 '3N 시대' 다시 오나
한국 PC 온라인게임의 경쟁 구도, 모바일서도 재현 조짐 넷마블게임즈·넥슨·엔씨소프트, 한국 게임 산업을 일으키고 성장시켜 온 이들이다. PC 온라인게임 시절을 주름잡던 그들이 결국 모바일게임도 장악했다.구글 플레이 매출 톱 3을 넷마블
김상두   2017-08-01
[짧톡-짧은 Talk] 433, 미쳤다?…7월 몰아치기, 무모하거나 과감하거나!
마피아 리벤지, 다섯왕국이야기 2주 간격으로 출시, 하반기 몰아치기 7월, 네시삼십삼분이 '마피아 리벤지'(7월13일)와 '다섯왕국이야기'(7월27일)를 잇달아 출시, 또 한번 몰아치기에 나섰다.무모함과 과감한 도전이다.우
김상두   2017-07-12
[짧톡-짧은 Talk] 증권사, 보고서와 투자 별개?…엔씨 목표가는 올리고 주식은 팔고
6월, 총 22개 거래일 중 외국인 14거래일 순매도, 기관 17거래일 순매도엔씨, 종가 6월1일 37만7500원->7월3일 36만9000원, 출시 전 만 못해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이 세운 한국 모바일게임 흥행 기록을 모조리 바
김상두   2017-07-03
[짧톡-짧은 Talk] 넷마블, 리니지M 경계?…레볼루션 관련 자료 '뜬금포'
사전예약자 기준점 애매모호…출시 일정 지나치게 광범위 넷마블게임즈가 리니지M 출시일(6월21일)에 맞춰 '리니지2레볼루션' 관련 자료를 내놓았다.지난 4월28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자 54만 명 돌파와 3분기 출시 계획이 골
김상두 writer   2017-06-21
[짧톡-짧은 Talk] 펜타스톰, 더딘 성장…롤(LoL) 마저 삼키나?
런닝, 액션RPG, MMORPG. 온라인게임 종주국 한국에서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르다.2012년 7월 퍼즐 '애니팡'으로 촉발된 스마트폰 게임은 이제 하드코어 MMORPG까지 섭렵하며 PC 온라인게임의 설 자리를 줄게 만들었다.그
김상두 writer   2017-05-30
 1 | 2 | 3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7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