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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썸에이지, '아르메블랑쉐' 출시…흥행 미지수 '왜'?
유일한 장점 흔치않은 장르! 미소녀 앞세운 턴제 SRPG​5월 말부터 후끈 달아오른 게임주 '썸에이지', 6월 2일 현재(오후 2시 25분 기준) 12%대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이날 신작 모바일게임 '아르
김상두   2020-06-02
[이슈]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발표!
2021년 초 시연버전 공개, 21년 말 정식 출시…콘솔부터 모바일까지 전플랫폼 지원 차세대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 5'가 최초로 공개됐다.​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
김상두   2020-05-14
[이슈] 해외서 날았다! 넷마블, 20년 1Q 당기순익 '급증'
2분기 신작 출시 기대감…‘블소울R’ 5월 14일 아시아 출시, ‘스톤에이지 월드’ 사전 등록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해외 매출 비중인 2분기 연속 70% 이상을
김상두   2020-05-13
[이슈] 서머너즈워 건재! 컴투스 20년 1Q 총 매출 76% 차지
‘서머너즈 워’ 비중 745억원으로 전체 76% 차지, 야구게임 4월 합산 매출 100억 컴투스의 성장세가 한풀 꺾였다. 하지만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는 건제함을 과시하며 컴투스 매출의 70% 넘게 차지했다.R
김상두   2020-05-13
[이슈] 메이플스토리M·V4, 효자 등극! 넥슨, 1Q '선방'
넥슨이 2020년 1분기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기대치를 상회했다. 영업이익은 당초 전망치를 나타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글로벌에서의 매출 감소가 우려됐지만 선방했다.​한국에서 라이브 온라인게임들의 고른 성과과 모바일게임 매출
김상두   2020-05-13
[이슈] 펄어비스, 20년 1Q 실적 '소폭' 개선!
섀도우 아레나, 5월 21일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로 글로벌 공략 2020년 1분기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 NHN,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선데이토즈 등이 실적 개선을 꾀했다.​펄어비스도
김상두   2020-05-13
[이슈] 선데이토즈, 다시 달렸다! 20년 1Q실적 개선
광고 사업과 해외 사업 성장…2분기'디즈니 팝 타운' 태국 출시 시작한 다수의 신작 론칭 예정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가 본격화됐다. 코로나19 여파에도 견고한 성장세는 지속했다. ​엔씨소프트 등 메이저와 네오위즈 등
김상두   2020-05-12
[이슈] 코로나19, 네오위즈도 굳건!
카카오를 시작으로 NHN, 엔씨소프트 등이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카카오와 엔씨소프트는 분기 매출이 역대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대다수 기업들의 실적이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성장했다. ​
김상두   2020-05-12
[이슈] 제2 린저씨의 힘! 엔씨, 분기 역대 최고 매출
리니지2M이 온기 반영된 2020년 1분기, 엔씨소프트는 분기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등도 전년 동기 100% 이상 성장했다. 전분기(2019년 4분기) 대비해서는 2자리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다. ​같은 뿌리에서
김상두   2020-05-12
[이슈] 5월 14일! 넥슨, 피파모바일 '대공개'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더믹)으로 영국의 축구, 미국의 프로농구 등 전 세계 인기 스포츠가 중단됐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 등 전 세계 최고 인기 스포츠 프로야구의 시즌 개막도 연기됐다.​스포츠의 빅이슈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는 관련 모
김상두   2020-05-07
[이슈] 라인게임즈, 멀티 플랫폼 게임 '눈독'
라인게임즈가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다.​지난 4월 14일 멀티플랫폼 게임 '언디셈버' 확보에 이어 5월 7일 또 한편의 신작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스매시
김상두   2020-05-07
[이슈] 카카오, 코로나 그늘 無…20년 1Q 매출·영익 역대 최고
매출 8684억 분기 역대 최대, 톡비즈와 카카오페이 매출 확대 주효…종속사 편입 , 영업익 확대 카카오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진 가운데 역대 최대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카카오(공동대
김상두   2020-05-07
[이슈] 컴투스, 유망 개발사 '또' 품었다! 티키타카스튜디오 인수
컴투스, 1세대 모바일게임사로 2014년 출시한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을 앞세워 모바일게임 게임한류에 앞장섰다. 지난해에는 스웨덴에서 게임외교까지 주도하며 남다른 품위를 자랑했다.​맏형에서 게임한류를 주도하며 글로벌 게
김상두   2020-05-07
[이슈] 넥슨 침묵 '무죄'…카트라이더 러쉬+, 벌써 '후끈'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 과거 온라인게임 처럼 메이저로 재편됐다.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사와 모바일게임 맏형 컴투스 등이 중심이다.​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빅4, 넥슨은 타 메이저와 다른 색깔을 지녔다. 캐주얼부터 하드코어까지 다채
김상두   2020-04-21
[이슈] 위메이드, 야심작(미르 3인방) 직접 챙긴다!
위메이드가 '이카루스M' 서비스를 위해 설립했던 위메이드서비스를 합병한다.​'이카루스M'은 위메이드의 대작 온라인게임 '이카루스'에 기초한 모바일 MMORPG다.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했고 지난 2
김상두   2020-04-16
[이슈] 드래곤플라이, 재기! 승부처는 7월…왜?
최근 드래곤플라이가 자사의 간판 IP(지식재산권) '스페셜포스M'을 올 여름 동남아 및 진출 계획을 밝혔다.​'스페셜포스'는 드래곤플라이 탄생의 배경이며 성장의 밑거름이다. 핵심 타이틀로 모바일게임 출시 발표는
김상두   2020-04-07
[이슈] 게으르지 않은 도전! 컴투스, 또 빛났다
스토리게임 전용 플랫폼 ‘스토리픽’ 출시…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영역 개척 컴투스, 한국기업으로는 최초로 국경과 시간을 초월한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을 배출했다.​모바일게임사들의 워너비
김상두   2020-04-07
[이슈] 일곱개의 대죄發 훈풍! 넷마블, 화끈 반등
프랑스·대만·홍콩 등 전 세계 19개국서 매출 톱10 재진입, 신성장 동력 확인 3월 마지막 거래일, 넷마블 주가는 -0.32%로 빅6(시가 총액 1조원 이상 게임주) 가운데 유일하게 하락했다. 이날 권영식 대표가 보유 중인 넷마블 주식
김상두   2020-04-01
[이슈] 100억원 확보! 원이멀스, VR게임 강자 입증
코로나19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기 침체의 그림자가 짙어지고 있다. 이런 와중에도 100억원대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게임사가 있다.​차세대 게임 먹거리인 VR(가상현실) 게임 전문업체 원이멀스다. 이미 글로벌에서 VR게임 콘텐츠 개발력을
김상두   2020-03-31
[이슈] 脫삼국지! 와이제이엠게임즈, 영악하다(?)
삼국지 기반 모바일게임 경쟁 심화, 경쟁 덜한 서브컬쳐로 급선회 전략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삼국지' 기반의 모바일게임 사업에서 벗어났다. 2020년 첫 신작으로 전략 시뮬레이션을 택했다. '라스트 커맨더'다.&
김상두   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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