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762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이슈] 말레이시아 뚫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게임 신시장 개척 급물살!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차세대 게임 먹거리 시장으로 부각했다.공간과 기기적 한계로 아직까지 대세로 자리매김하지 못한 상태지만 국내 게임사들은 국내외에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이미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에서 흥행작을 배출했고 일
김상두   2019-09-19
[이슈] 넵튠, 개발 자회사 합쳤다! 오올블루, 아크베어즈와 합병
넵튠의 개발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와 아크베어즈(정신철)가 합병 절차를 마치고 ‘님블뉴런(Nimble Neuron)’이라는 새로운 사명과 CI(Corporated Identity)를 공개했다.​오올블루(대표 김남석)는 실시간 전략 체
김상두   2019-09-18
[이슈] 라그나로크' 제2의 전성기! 그라비티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라그나로크 온라인, 2000년 초반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게임으로 불모지 일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한국 게임으로는 최고의 흥행을 거뒀다고 해고 과언이 아니다. 일본과 함께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다.​한동안
김상두   2019-09-10
[이슈] 한빛소프트, 확 달라졌다? 오디션·도시어부M·클럽오디션 등 '유효 이슈' 몰아치기
중견게임사 한빛소프트가 2019년 하반기 달라졌다. 그동안의 침묵을 깨고 신작 등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및 성장을 위한 굵직한 이슈를 몰아치고 있는 것.​특히 지난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목할 만한 소식을 잇따라 발표하고 있다.우선 &#
김상두   2019-09-05
[이슈] 脫온라인게임, IP 게임의 진화?… 달빛조각사 그리고 '도시어부M'
IP(지식재산권) 게임의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장악하고 았다. 구글 플레이 매출 최상위권을 싹쓸이하고 있는 것.​또 이들 상당수 원작은 과거 한 시대를 풍미했고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온라인게임이다.​2019년 하반기 IP게
김상두   2019-09-04
[이슈] 펄어비스, 日 제2 안방…검은사막, 전 플랫폼 흥행
중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시장 일본, 국내 게임들의 흥행은 흔치 않았다.​모바일게임에서는 넷마블의 세븐나이츠와 리니지2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킹스레이드, 브라운더스트 등 적지 않은 흥행작이 배출됐다. 라그나로크, 팡야,
김상두   2019-09-04
[이슈] 메일 시대는 갔다! NHN, '업무의 통합' 시대 선언…토스트 워크플레이스 출시
두레이, 메일 · 메신저 · 업무관리 시스템 출시… 통합, 확장성과 실용성에 가격까지 착한 솔루션 네이버에서 분사한 NHN, 게임사업을 기본은 간편결제, IT 기반 사업으로 영토를 확장하며 사세를 키우고 있다.​N
김상두   2019-09-03
[이슈] 中 여전히 제2 안방! 한빛소프트 '오디션',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
단일 규모 최대 시장 중국, 한국 게임사들의 제2의 텃밭이다. 온라인게임 시절 이야기다.​게임산업의 중심축이 모바일게임로 넘어가면서 한국 게임사들의 중국행은 급격히 줄었다.여기에 중국 정부의 자국 게임산업 보호 육성을 이유로 '판호&
김상두   2019-09-02
[이슈] 베스파, 두 번 울었다! 어닝쇼크+신저가
8월 29일(목) 베스파가 두 번 울었다. 2분기 어닝쇼크와 신저가 때문이다.​이날 베스파는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정확하게는 상반기 실적을 공개했다.​보도자료에 따르면 연결기준으로 매출은 556억원, 영업이익과 순이
김상두   2019-08-29
[이슈] 애플行 웹보드 게임, 미쳤다… 피망 뉴맞고·한게임 섯다 등 무료 인기 '싹쓸이'
애플이 성인 인증 제도를 도입하면서 18세 이상의 콘텐츠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게임도 예외는 아니다.한국 오픈마켓에서 애플 앱스토어의 비중이 크지 않지만 새로운 매출원 확보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성인인증제도가 도입되기가 무섭게 네오위즈와
김상두   2019-08-29
[이슈] 미르의전설2 어게인, 대흥행 기운?… 네이버 실검 1위 등극
중국 온라인게임을 휘저으며 한국 MMORPG 저력을 과시했던 '미르의전설2', 아직까지도 그 인기는 대단하다. 단일 규모 최대 어장 중국에서는 한국에서의 '리니지' 혹은 그 이상을 평가되고 있다.​이를 기반으로
김상두   2019-08-28
[이슈] 구글이 찜! 올엠의 신작 [다이스 오브 레전드] '글로벌 피처드'
모바일게임, 글로벌 출시는 쉽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기준에 부합되면 언제 어디서든 론칭이 가능하다. 진입 장벽이 낮지만 성공은 극히 희박하다.​전 세계 게임사들이 제작한 신작들이 쏟아지고 또 기존 흥행작들이 좀처럼 자리를 내
김상두   2019-08-23
[이슈] 애플 앱스토어, 18禁 풀었다…네오위즈, 웹보드 '제2 전성기' 노린다?
출시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 진행…통합 플랫폼으로 재미 up​한국 웹보드게임 지존, 단연코 네오위즈의 '피망 포커:카지노 로얄'이다.​2013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 아직도 톱10을 오가며 인기를 누리고 있
김상두   2019-08-23
[이슈] 스마일게이트, VR서도 웃었다…로건, 에픽게임즈 ‘에픽 메가그랜트’ 수상
스마일게이트, 지난 2018년 뜻 깊은 한해를 보냈다. '로스트아크'와 '에픽세븐' 등 흥행작을 잇따라 배출했다. 안방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며 명실상부한 메이저 게임사로 거듭났다.​2019년 이번에는 차세대 게임
김상두   2019-08-23
[이슈] 리지니2M 두렵지 않다…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티저 사이트 오픈
달빛조각사, 리니지 대부 송재경표 MMOPRG…흥행 DNA 모조리 갖춘 하반기 최고 기대작​​최근 엔씨소프트, 넥슨 여기에 넷마블까지 연이어 야심작을 깜짝 공개했다. 리니지2M, 바람의나라:연, 방탄소년단 신규 IP게
김상두   2019-08-22
[이슈] 컴투스가 챙겼다. 이용자 늘었다…드래곤스카이, 이번엔 유럽 진출
글로벌 론칭 기념, 신규 드래곤 추가 및 이벤트 진행 지난 6월 컴투스가 깜짝 행보에 나섰다. 자회사 노바코바의 모바일게임 '드래곤스카이'의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를 직접 챙긴 것.​'드래곤스카
김상두   2019-08-21
[이슈] 서든어택 개발 '명성'은 여전했다!?…백승훈 사단 '로얄크로우', 또 투자 유치
​ 게임산업이 빈익빈부익부 양상이 또렷해지면서 중소형게임사들의 설 땅이 줄고 있다.​투자 유지도 쉽지 않다. 모바일게임 초창기처럼 묻지마식 투자가 사라졌을뿐더러 아무리 대작이라고 섣불리 흥행을 장담할 수 없어 게임을
김상두   2019-08-20
[이슈] 브릴라이트, 라인업 '빵빵'… '팀 리얼리' 제휴, '카드 배틀' 게임 확보
블록체인과 게임과의 만남이 잦아지고 있다. 엠게임, 한빛소프트 등 중견게임사들이 적극 나서면다.​블록체인 전담한 자회사 '브릴라이트'를 차린 한빛소프트, 잇단 제휴로 향후 사세 확장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이에 앞서 지난 7월
김상두   2019-08-20
[이슈]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티엔터, 게임에 직접 손댄다
음악과 게임 경계 넘나드는 콘텐츠로 새로운 영역 개척 예정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티 엔터테인먼트가 게임사업에 뛰어든다. 'BTS월드'로 게임과 연을 맺은 데 이어 또 한번의 파격 행보다.
김상두   2019-08-19
[이슈] 급이 다른 흥행, 애니서도 통했다…컴투스 '서머너즈 워' 美 장르영화제 후보작 선정
지난 2월 공개 후 열띤 호응…보름 만에 100만 시청 수 기록, 현재 500만 돌파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네라' 전 세계 엄지족을 동시에 홀린 유일무이한 토종 모바일RPG다.​컴투스의
김상두   2019-08-1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