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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한빛소프트 모회사, 코스닥 입성 노린다! T3엔터테인먼트, 2020년 IPO 추진
차기 동력 '오디션 IP' 기반 캐주얼게임+전략형RPG '란부 삼국지난무' 연내 출시 리듬 댄스 게임 '오디션' 개발사이자 한빛소프트의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 입성을
김상두   2019-05-23
[이슈] 불안한 증시, 장외서 주목받는 게임 유망주는?…넷마블네오·카카오게임즈·해머엔터 등
미국과 중국 무역 갈등이 격화되면서 국내 증시가 흔들리고 있다.​게임주도 예외는 아니다. 신작의 대향연과 넥슨 매각, 중국 판호 재개 및 신시장 개척에 나서는 게임이 늘면서 4월 말부터 5월 중순까지 강세를 이었다.​외풍 이후 게
김상두   2019-05-21
[이슈] 끝장 간지! 데스티니 차일드, 삼성 갤럭시 테마 속으로
500 크리스탈 쿠폰, 3-5성 11연속 차일드 소환권 제공 프로모션 실시 ​한국 최고의 아트스트로 꼽히는 김형태 사단의 첫 신작 모바일게임 '데스트니차일드', 지난 2016년 10월 출시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김형태 대표의
김상두   2019-05-17
[이슈] 라인게임즈, 드디어 올해 첫 신작 쏜다!…수집형 RPG ‘퍼스트 서머너’ 예열
오는 6월 사전예약 시작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예정 ​라인게임즈가 드디어, 2019년 첫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를 위한 닻을 올렸다.지난 2월 테스트를 진행한 '다크 서머너즈' 공식 게임 명칭(퍼스트 서머너)을 공개하고 대략적
김상두   2019-05-17
[이슈] 썸에이지 '大作서 多作으로!…4종 신작 확보, 연내 출시
썸에이지가 '다작'으로 2019년 승부수를 던진다.​썸에이지, 지난 2014년과 2018년 네시삼십삼분이 출시, 흥행 가도를 달린 '영웅for kakao' 개발사다.​'영웅for kakao
김상두   2019-05-17
[이슈] 선데이토즈, 소셜 카지노게임 손댄다…'링스게임즈 인수'
모바일게임에서 가장 알짜로 꼽히는 장르가 있다. 웹보드다.신작 경쟁이 타 장르에 비해 덜하고 한번 안착하면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이미 시장을 선점한 게임들을 뚫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선데이토즈가 소셜카지노 게임 개발사를
김상두   2019-05-15
[이슈] 네오위즈, 제2의 '더스트브라운' 발굴 나섰다…신작 '기억의저편' 출시
2018년 게임사 가운데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네오위즈, 2019년 1분기에도 남다른 실적을 과시했다.​올 1분기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34억원서 76억원 123%의 성장을 기록했다
김상두   2019-05-14
[이슈] 라그나로크 제2 전성기! 그라비티, 1Q 펄펄 날았다 …1Q 영업익 236억 전년 동기比 390.5%↑
그라비티는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0% 이상 늘었다.​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며 그라비티 매출은 1336억원, 영업이익은 236억원이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9.9%
김상두   2019-05-14
[이슈] 넥슨 매각, 본입찰 또 지연?…넥슨지티·넷게임즈 급랭
5월 14일 10시 전후 넥슨지티· 넷게임즈 18%대로 우하향 기록중 5월 14일자 매일경제 단독 보도한 '넥슨 매각 본입찰 연기'​넥슨 매각과 관련해 또 하나의 소식이 전해졌다. 5월 15일로 예정됐던 본입찰 지연이다.
김상두   2019-05-14
[이슈] 넥슨 파워?! 플레이엑스포2019서도 '빛났다'…네코제 '구름 관중'
지난 2018년 부산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지스타2018, 넥슨의 독무대였다.역대 최대 규모와 최대 시연기기를 통해 트라하를 비롯한 황금기대작을 선보였다.​한국 최대 게임 게임전시회 '지스타' 안방마님이자 흥행주역 넥슨, 모처럼
김상두   2019-05-13
[이슈] 신작 부재! 선데이토즈 1Q '선방'…위베어·애니팡 리마스터 및 광고 수익 확대
당기순익 29억원, 전년 동기比 49.10%↑…광고 사업 확대·기존작 업데이트 효과 선데이토즈, 1분기 실적은 부진했다. 매출은 감소폭은 크지 않았다. 신규 매출원 부재를 고려할 때 선방이다.​'위
김상두   2019-05-11
[이슈] 신시장 개척·업데이트 전략 '통했다'…게임빌, 1Q 매출 ↑· 손실 ↓
매출 287억·당기순익 43억, 전년 동기比 21.69%↑· 15.52%↑ ​게임빌, 2019년 1분기 라이브 게임 게임의 신시장 개척과 국내 업데이트에 집중했다. 신작 부재했음에도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많았
김상두   2019-05-11
[이슈] 스마일게이트, VR에도 손댄다! 동반자는 'KT'
5G 대중화 시대 도래와 함께 VR(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관련 콘텐츠 제작 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게임의 차세대 먹거리로도 지목되면서 게임사들의 참여도 늘고 있다.​온라인게임으로 시작해 모바일게임과
김상두   2019-05-11
[이슈] 신작 부재! 선데이토즈 1Q '선방'…위베어·애니팡 리마스터 및 광고 수익 확대
당기순익 29억원, 전년 동기比 49.10%↑…광고 사업 확대·기존작 업데이트 효과 ​선데이토즈, 1분기 실적은 부진했다. 매출은 감소폭은 크지 않았다. 신규 매출원 부재를 고려할 때 선방이다.​'위
김상두   2019-05-10
[이슈] 실적 부진! 컴투스, 그래도 빛났다… 왜?
2019년 1Q 영업익과 당기순익, 각각 302억원과 305억원 ​모바일게임 맏형 컴투스, 2019년 실적 악화를 면하지 못했다.'댄스빌'과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등 신작 2종을 출시했
김상두   2019-05-10
[이슈] 펄어비스, 분기 매출 역대 최고… 원동력은? 검은사막M 日흥행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흥행으로 펄어비스가 2019년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하향세를 나타냈다.​5월 9일 펄어비스(대표이사 정경인)는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연결기준 매출액 1308억원으로 역대
김상두   2019-05-10
[이슈] 리니지M으로 역부족! 엔씨 '어닝쇼크'…영업익 795억, 전년比 61% ↓
대만 리니지M·블소R'·리니지2R 로열티 매출 전분기 대비 8% 증가 ​'리니지M'으로 버텨온 엔씨소프트, 2019년 1분기 어닝쇼크를 면하지 못했다.​5월 10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
김상두   2019-05-10
[이슈] 네오위즈, 또 '깜짝 실적'…효자는? '피망포커·브라운더스트'
모바일RPG '브라운더스트' 국내외 고른 성장+피망 포커 꾸준한 매출 지속 네오위즈가 2018년 연간에 이어 2019년 1분기에도 깜짝 실적을 나타냈다.​영업이익이 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것. 매출과 당기
김상두   2019-05-09
[이슈] 최다 흥행작 보유의 힘? 넷마블, 이벤트 '기막히다'…왜?
5월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 포문, 총 7종 프로모션 예고 ​2012년 7월 '애니팡'으로 촉발된 스마트폰 게임 신드롬 이후 숱한 모바일게임이 출시됐다.​가장 많은 흥행 모바
김상두   2019-05-08
[이슈] 네오위즈 질주, 소리가 없는 이유는?
2019년 게임사 중 가장 두드러진 실적 개선을 보인 네오위즈, 소리없는 진격을 지속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 네오위즈는 미디어 간담회, 쇼케이스 등 화려한 출사표 없이 신작 게임을 출시하며 신규 매출원 확보에 나섰다. 지난 4월 30일 네오위즈
김상두   2019-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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