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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20년 외길! 게임빌, 모바일게임 匠人(장인)의 이유
2013년 컴투스 인수, 경쟁서 통합 시대로…글로벌 역량 강화 및 지주회사로 새로운 20년 다짐 게임빌, 모바일게임 외길 인생을 걸어왔다.​온라인게임 종주국에서 외면당하기 십상인 모바일 게임을 고집하며 20년을 버
김상두   2020-01-13
[이슈] 화끈 라인업! 한빛소프트, 게임名家 재건 노린다
드론·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사업 투자도 지속 예정 한빛소프트가 올해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게임명가' 재건에 나선다.​한빛소프트, 2020 경자년 '게임 명가'를 천명했다. &#
김상두   2020-01-06
[이슈] 엔씨, 2020년 첫 외출! 주인공은 리니지2M
다섯 개 종족(휴먼, 엘프, 다크 엘프, 오크, 드워프) 테마곡으로 구성 '리니지M' 독주에 제동을 건 리니지2M, 경자년 벽두부터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세 번째 OST 발매다. 1월 2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김상두   2020-01-02
[이슈] '삼국지난무' 달군다! 한빛소프트, 겨울이 뜨거운 이유
한빛소프트가 신작 모바일게임으로 2020년을 시작한다. 그것도 한국 게임시장의 주류 장르인 모바일 RPG를 조준하고 있다. '삼국지난무' 테스트다. 1월 14일부터 21일까지로 현재 참가자 모집이 한창이다.​'삼국지난무
김상두   2019-12-27
[이슈] 넵튠, 모처럼 '신작' 나들이…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4차 점검
e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넵튠, 모처럼 신작 게임 예열에 나섰다. ​온라인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4차 알파 테스트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서 진행한다. 장르는 온라인게임의 주
김상두   2019-12-11
[이슈] [게임株톡]'열강' 中서 질주! 엠게임, 4Q 실적 개선 '청신호'
10월 11월 월 평균 로열티 매출, 전분기 대비 62% 상승, 전년동기 대비 45% 상승 모바일게임 전성시대, 여전히 온라인게임이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게임사들이 있다. 엠게임, 넥슨지티, 한빛소프트, 위메이드 등 한국 게임산업의 허
김상두   2019-12-10
[이슈] 한빛소프트, 변방 시대 접는다…전략RPG '삼국지난무' 예열
한빛소프트는 1999년 설립, 20년 차의 게임기업이다. PC 패키지 게임 스타크래프트 유통을 시작으로 온라인게임 오디션, 그라나도 에스파다, 헬게이트, 탄트라 등을 선보이며 한국 게임산업의 허리를 담당했다.​모바일게임 시대로 넘어오면서 몇
김상두   2019-12-06
[이슈] 모바일게임은 상상불가! 15년차 ‘열강 온라인’ 신시장 진출
모바일게임이 대세를 이루며 빛을 발했지만 온라인게임은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 적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는 많은 한국 온라인게임들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크로스파이어, 던전앤파이
김상두   2019-12-03
[이슈] 넥슨의 주말, 뜨거웠다…네코제8, 1만3000명 집결
핑크빈 하우스, 엘스타 포토존, 예티 더 바리스타(CAFÉ)…8개 게임부스 운영 겜心, 비바람에도 막지 못했다.​지난 주말(11월 30일~12월 1일)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에는 1만명 이상이 다녀갔다.​
김상두   2019-12-02
[이슈] 드래곤플라이, 2020년 대변신…키워드는? AR·VR· 스페셜포스
AR 및 VR 관련 콘텐츠 개발 및 글로벌 진출 통한 실적 개선 다짐 온라인 FPS(1인칭슈팅)게임 '스페셜포스'로 한국 슈팅게임 대중화에 앞장섰던 드래곤플라이, 이후 다양한 슈팅게임을 선보이며 FPS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김상두   2019-11-27
[이슈] 사전예약 '738만건'! 리니지2M, 남은 관심사는?
엔씨, 리니지2M · 퍼플 사전다운로드 함께 시작…사전 예약 총 738만 건 달성 2019년 하반기 빅3 마지막 주자 '리니지2M'이 마침내 본무대에 오른다. 출시 이틀을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선 것.​
김상두   2019-11-25
[이슈] 11월 엄동설한! 네오위즈, 2020년 먹거리 공개…'스컬'
2019년 11월, 한국 게임시장은 빅이슈로 들끓고 있다. 넥슨의 V4(브이포) 출시를 시작으로 지스타2019 개최, 그리고 엑소스 히어로즈와 리니지2M 등 기대신작들의 출격이다.​블록버스터가 전부가 아니다.전일 NHN이 자체 개발한 여성향
김상두   2019-11-22
[이슈] 15살, 카트라이더의 늦바람…넥슨, X박스에 도전
넥슨의 간판 레이싱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지난 2004년 6월 출격해 15년 넘게 사랑을 받고 있다.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레이싱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짜릿함과 손맛이 원동력이다. 또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이벤트 그리고 게임대회를 통해
김상두   2019-11-15
[이슈] 엔씨소프트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19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978억 원, 영업이익 1,289억 원, 당기순이익 1,136억 원을 기록했다.전분기 대비 매출은 3%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김상두   2019-11-15
[이슈] 효자 온라인게임 선전! 엠게임 영업익 8억원 전년 동기比 56.2%↑
중견게임사 엠게임, 신작 모바일게임 등 신규 매출원이 없음에도 3분기 질주했다.올드보이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실적 개선때문이다.2019년 11월 14일(목) 엠게임은 2019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
김상두   2019-11-14
[이슈] 한빛소프트, 3분기 주춤! 영업손실 5억…누적 성과는 개선
3분기까지 누적 매출 349억원·영업이익 34억·당기순이익 17억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가 2019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내실 경영을 다졌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경영실적에 따르면 3분기 누적 매출 349억원, 영업이익 34억원, 당기순이익 1
김상두   2019-11-14
[이슈] 로한M 덕, 플레이위드, 3Q 날았다…창사 이래 최대 실적
로한M, 출시되자마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로 뛰어 올랐다. 약 2개월 가까이 리니지M의 뒷자리를 지키며 흥행했다. 플레이위드가 한국 게임주식의 단기간 최고 상승이라는 역사를 만든 주역이다. 후광은 또 있
김상두   2019-11-14
[이슈] 제2의 서머너즈워, 없다…글로벌에 비정상적 장기흥행
한국 모바일게임 지난 2012년 '애니팡(선데이토즈)'을 기점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뒀다. 스마트폰 보급으로 한국을 대변하던 온라인게임을 시장을 뛰어넘으며 대세로 자리매김했다.​7년 동안 숱한 흥행작이 배출됐다. 지금까지 명맥
김상두   2019-11-12
[이슈] 와이디온라인, 잔고 끝…게임 사업 집중
와이디온라인이 잔고 끝에 회생절차를 마쳤다.​지난 2018년 와이디온라인 실적 악화에 이어 대표이사의 횡령과 관련한 법적 분쟁 등으로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코스닥 상장사인 와이디온라인의 거래는 정지됐고 상장 폐지 위기에 놓였다.​
김상두   2019-11-12
[이슈] 엠게임, 창작본능 파괴… 첫 퍼블리싱 게임 '일검강호' 출시
게임 퍼블리싱, 개발로 잔뼈가 굵은 게임사들이 손쉽게 접근하기 쉽지 않다. 특히 자체 개발력과 여기에 흥행대작을 배출했다면 타사 게임에 더더욱 손이 가지 않는다. 창작 본능 때문이다.​엠게임, 넥슨지티, 웹젠 등 자체적으로 온라인게임을 개발
김상두   2019-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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