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기대작+설 이벤트+실적! 액션스퀘어·위메이드 우월[한줄뉴스-2월 7일]던전스토커즈, 하이브IM과 퍼블리싱 계약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2.07  17:18:02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게임 이벤트가 쏟아졌다.

더불어 기대신작 이슈도 빠지지 않았다. 액션스퀘어, 위메이드, 스마일게이트 등이 빛을 발했다.

2월 7일 수요일, 액션스퀘어는 하이브IM과 야심작 '던전스토커즈'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던전스토커즈는 배틀로얄이 가미된 던전 크롤러다. 지난해 11월과 2024년 2월, 스팀에서 플레이 버전이 공개되며 호평받으며 액션스퀘어 올해 최고 기대작으로 부각했다.

위메이드는 야구 게임 공식 명칭을 '판타스틱 베이스볼:얼티밋 쇼다운'으로 확정했다. 이 작품은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스포츠 게임이다.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물론 대만 프로야구리그(CPBL)와도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기대감을 키웠다.

레드랩게임즈는 '롬'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서버가 대다수 마감, 수용 인원 확대 조치에 나섰다.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도 발표했다. '롬'은 정통 MMORPG로 2월 27일(화)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서비스에 나선다.

한편 넥슨을 비롯해 카카오게임즈, 엠게임, 위메이드플레이, 그라비티 등이 자사의 인기 게임에서 설날 연휴를 기념한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외에도 어닝시즌을 맞아 넷마블과 넵튠 등이 2023년 실적을 공개했다. 넵튠은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다. 넷마블은 적자폭을 줄였다.

[Today's HOT]
▶액션스퀘어
하이브IM과 자체 개발 중인 던전 크롤러 장르 신작 ‘던전스토커즈’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에서 개발 중인 야구 게임의 공식 게임명을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Fantastic Baseball : Ultimate Showdown)'으로 확정, BI를 공개했다.

▶레드랩게임즈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서비스하는 정통 MMORPG '롬'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서버 대다수 마감, 수용 인원 확대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온라이어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히트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을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출품, 2월 13일까지 테스트에 나선다.

[Comming Soon]
▶굿쉐퍼드 엔터테인먼트(Good Shepherd Entertainment)
립게임 스튜디오(Leap Game Studios), 타이니구울(Tiny Ghoul)에서 개발 중인 전술 로그라이크 게임 ‘다이스포크(Dicefolk)’를 오는 월 28일(한국시간) 스팀을 통해 발매한다고 전했다.

▶인플렉시온 게임즈(Inflexion Games)
2월 20일 협동 PVE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 ‘나이팅게일(Nightingale)’의 얼리액세스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하이브IM
플린트에서 개발 중인 '별이되어라2:베다의 기사들'을 상반기 중 출시, 2024년 퍼블리싱 사업의 원년으로 설정했다고 전했다.

[What's New]
▶레이저(Razer)
CES 2024에서 극찬 받은 게이밍 노트북 ‘Razer Blade 16 14Gen’을 국내 출시했다.

[설날 이벤트]
▶카카오게임즈
설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키에이지 워, 오딘: 발할라 라이징,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이터널 리턴, 카카오 배클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등이다.

▶넥슨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5종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FC온라인, 서든어택, 마비노기 영웅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아스가르드, DNF Deul, 히트2, 프라시아 전기, 메이플스토리M, 던파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빌딩앤파이터, 바람의나라:연 등이다.

▶엠게임
자사의 인기 게임 5종(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귀혼)에서 설날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자사와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모바일게임에서 명절 이벤트를 펼친다. 대상 게임은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4, 애니팡3, 에브리타운, 서먼헌터 키우기 등이다.

▶그라비티
설을 맞아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6종에서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메이드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서 설맞이 이벤트 ‘까마귀의 가호’를 진행한다.

▶Electronic Arts(EA)
축고 소재 스포츠 게임 'EA SPORTS FC24’와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에서 ‘설날맞이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카이워크
자사가 서비스 중인 소셜네트웍게임 '놀러와마이홈'에서 설날과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스마일게이트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한복 대소동’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1대7 가디언 골렘’을 추가했다.

▶넷이즈게임즈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JRPG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에서 다채로운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아케인 리버 던전: 엔하임 디펜스’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서 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컴투스
1월 말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진행한 '더 워쳐3: 와일드 헌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가 호평받고 있다고 전했다.

▶마이.게임즈(MY.GAMES)
12월 출시, 글로벌 누적 7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 모바일 게임 ‘러쉬 로얄’의 홍보모델로 배우 허성태와 고규필을 발탁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2월 25일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서 모든 서버의 인원이 대결하는 ‘마스터 공성전’을 진행한다.

▶컴투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협회 소속 프로야구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 사용 및 라이선스 사업 권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에서 설 명절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의 실시간 방송을 통해 2월과 3월에 진행될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소개했다.

▶펄어비스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검은사멕시카나’ 콜라보 세트를 선보였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슈팅(FPS)게임 ‘발로란트(VALORANT)’에 신규 스킨 ‘제로팽(XERØFANG)’을 출시하고,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용의 해 맞이 설 맞이 대 축제!’ 이벤트를 개최한다.

▶네오위즈
2월 14일 ‘P의 거짓(Lies of P)’에서 진행되는 액션 RPG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와의 콜라보 내용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스토어
세계적인 모바일 플랫폼 기업인 디지털터빈(Digital Turbine, NASDAQ: APPS)으로부터 총 5천 만 달러 규모의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 해외 진출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센서타워(Sensor Tower)
전 세계 비게임 모바일 앱의 수익과 다운로드 수 추세, 다양한 카테고리의 앱의 다운로드 수와 수익 추세,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AI·이커머스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의 앱 순위와 시장별 성과 및 디지털 광고 지출 트렌드 등을 포함한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앱(비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제1회 법무법인 화우와 함께 2월 15일 오후 3시 화우연수원에서 ‘게임 마케팅 규제의 제 문제 ? 광고와 경품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한 대담회를 개최한다.

[블록체인 & 메타버스]
▶위메이드
위믹스3.0(WEMIX3.0)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가 2월 6일(한국 시각) 스페인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투미(Bit2Me)’에 상장했다고 전했다.

[2023년 실적]
▶넵튠
2023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997억원으로 전년대비 238% 늘었다. 영업이익 21억50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손실은 194억7800만원이다.

▶넷마블
2023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2조501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4% 줄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697억원, 3133억원으로 적자 폭은 줄었지만 흑자전환에는 실패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