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나혼랩! 넷마블, 판쓸이…넵튠도 힘보태[한줄뉴스-5월 8일]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글로벌 출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5.08  15:59:3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 론칭…'던전스토커즈' 日 FGT 성료

5월 8일 어버이날, 넷마블이 집어삼켰다.

황금기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출시했다. 더불어 78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대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5월 8일 수요일, 넷마블이 정오(12시) '나혼랩'을 글로벌(중국, 베트남 제외)에 동시 론칭했다.

이 작품은 넷마블네오에서 개발한 액션 RPG다. 글로벌에서 143억 뷰의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에 기반한 최고의 게임이다.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한다.

전일(5월 7일) 기준, 사전예약자 1500만 명을 돌파하며 대흥행 기대감을 더했다.

넷마블이 판을 휩쓴 이날 넵튠, 컴투스, 액션스퀘어 등도 신작 이슈를 내놓았다.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를 글로벌에 출시했다.

고양이스낵바에 기반한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전예약에서 55만명을 끌어 모았다.

액션스퀘어는 일본에서 진행한 '던전스토커즈' 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액션스퀘어에서 개발 중인 던전 크롤러 게임이다. 하이브아이엠이 퍼블리싱 해 올해 론칭 예정이다.

컴투스는 일본 야구 기구(NPB)과 제휴해 야구 게임을 개발 중이라며 2025년 출시한다고 전했다.

신생 게임사 챌린저스게임즈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세컨드 웨이브'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5월 31일(금) 스팀 얼리액세스에 나선다.

[Today's HOT]
▶넷마블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가 정식 출시 이후 78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넷마블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및 PC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Office Cat: Idle Tycoon)’를 글로벌 론칭했다.

▶액션스퀘어
자사에서 개발하고 하이브아이엠(대표 정우용)이 퍼블리싱하는 올해 출시 예정인 던전 크롤러 게임 ‘던전스토커즈’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3월 27일~28일)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일반 사단법인 일본야구기구(Nippon Professional Baseball, NPB)를 기반으로 하는 리얼 야구 게임을 지난 2022년부터 개발하고 있으며, 2025년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다.

[Comming Soon]
▶챌린저스게임즈
5월 31일(금) 자체 개발한 팀 기반 슈팅 게임 '세컨드 웨이브'(SECOND WAVE)의 스팀 얼리 액세스 서비스에 나선다.

▶그라비티
홍콩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이 MMORPG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중문명 RO仙境傳說:初心之戰)’의 대만, 홍콩, 마카오 비공개테스트(CB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교촌치킨과 제휴, 오는 5월 13일(월) 오후 8시 ‘리니지M’ 생방송 ‘스탠바이M: 랜선회식’을 진행한다.

▶넷마블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새로운 SSR 동료 '아이돌 하 유라'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에 나섰다.

▶Niantic.inc(나이언틱)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Pokémon GO)'에 AR포토 기능 ‘GO스냅샷’ 등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한다.

▶네오위즈
자회사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가 모바일 MMORPG ‘킹덤: 전쟁의 불씨’에서 출시 4주년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홀딩스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단행, 40번째 신규 레전드 ‘나르샤’ 등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EA와 Respawn
슈팅 게임 'Apex 레전드'의 최신 업데이트(Apex 레전드: 격변)를 단행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최고 등급 액세서리 ‘데보레카 반지’를 업데이트하고 국내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번지 스튜디오
6월 4일까지 ‘데스티니 가디언즈’ 확장판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엔미디어플랫폼
게토PC방 기반 '더로그'의 5월 1주차 PC방 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연휴 등으로 대다수 게임 이용시간이 증가했다. FC온라인이 이전대비 94.3% 증가했다.

▶스마일게이트
인기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의 메모리얼 카메라’ 이벤트를 실시하고 길드 비공정 낚시 시스템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
4월 22일(월) 마감된 '2024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에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총 326개사가 참여, 역대 최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네오플
전일(5월 7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과 업무협약을 맺고,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디딤씨앗통장 지원 사업’을 3년 연장했다.

▶카카오게임즈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이 2463억원으로 전년동디개비 1.16%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91.13% 감소한 4억원이다. 영업이익은 12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13% 증가했다.

[e스포츠]
▶EA
지난 주말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Apex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ALGS)'의 스플릿1 플레이오프에서 '리젝트 위니티'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넥슨
자체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토너먼트 대전 ‘2024 WPK SPRING’을 5월 16일과 23일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블록체인 & 메타버스]
▶XPLA(엑스플라)
웹3 지갑 솔루션 ‘케플러(Keplr)’를 통해 XPLA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