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업데이트&이벤트
기발한 넥슨! FC형제, 제주 '달군다'FC온라인∙FC모바일 기반, 5월 제주 이색 프로모션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5.20  13:51:1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보고 즐기는 다채로운 체험 캠페인으로 각광

넥슨의 효자 'FC 형제'가 5월 아주 특별한 외출로 또 한번 이용자들에게 뜻 깊은 추억을 남겼다.

실제 축구와 연계한 ‘FC 온라인 브랜드데이 in 제주’을 통해서다.

행사는 ‘2024 상반기 제주도 교육여행’ 캠페인과 접목, 올해 초 넥슨이 제주도 및 제주유나이티드와 유소년 축구 메카로 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1일 시작됐다.

FC온라인∙FC모바일 등 국내 대표 축구 게임과 대표 관광지 제주도의 만남은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 각광받았다.

프로모션은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넥슨은 제주도 내 주요 관광지마다 다양한 체험 활동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 축구팬과 이용자 뭉쳤다! ‘FC 온라인 브랜드데이 in 제주’
우선 지난 5월 1일 제주유나이티드FC와 광주FC의 K리그1 10라운드 경기가 펼쳐진 제주월드컵경기장 안팎을 ‘FC 온라인’으로 브랜딩하는 ‘FC 온라인 브랜드데이 in 제주’를 개최했다.

경기 전후로 ‘FC 온라인’ 고등학교 대항전 ‘FC 하이스쿨’, 대형 센터서클 퍼포먼스, 넥슨 ‘FC 온라인’ 서비스 총괄 박정무 그룹장의 코인토스, FC 브랜드존 운영 등 축구팬과 유저가 한마음이 되는 추억을 선물했다.

특히 경기 직전 제주도의 고등학생들이 e스포츠 선수가 되어 대회를 펼치는 ‘FC 하이스쿨’은 실제 축구 경기를 방불케 하는 열띤 응원전이 펼쳐져 시선을 모았다.

고등학생들의 개성 있는 세리머니 등으로 유쾌한 분위기가 이어졌으며, 경기장 전광판에 실시간 중계되며 긴장감을 모았다.

또한 코인토스 진행자로 넥슨 박정무 FC그룹장이 깜짝 등장해 관중석에서는 환호가 이어졌다.

▶ 야자수 산책로를 즐긴다! ‘한림공원’ 스탬프 투어
야자수와 다양한 식물이 가득하고 여유로움 만끽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한림공원은 ‘FC 온라인’∙‘FC 모바일’과 만나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공원 입구부터 시작해 신비로운 황금굴, 제주도 최대 크기 돌하르방, 구자철 나무 등 산책로를 따라 완료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는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림공원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조이스틱, 넥슨 캐시, ‘FC 온라인’∙‘FC 모바일’ 쿠폰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했다.

특히, 박정무 기념 식수 스탬프를 찍는 히든 미션을 완수하면 추가 선물을 받을 수 있어 해당 공간을 찾아 나서거나 기념 인증샷을 남기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 레이싱, 액션 게임 기반 액티비티 체험! ‘9.81 파크’
중력가속도(g=9.81㎨)에서 연상해 이름 지은 ‘9.81 파크’는 국내 최초 무동력 레이싱 테마파크로, 무동력 레이싱뿐만 아니라 스포츠, 서바이벌 슈팅, 액션 게임존 등 다양한 실내, 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놀이터다.

교육여행 기간 동안에는 레이싱 시작과 끝에 ‘FC 온라인’∙‘FC 모바일’ 요소를 접목하여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무동력 레이싱 트랙에 미션존을 마련해 특정 구간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가속 부스터가 발동되어 속도감 있는 레이싱과 제주 바다가 보이는 풍경을 체험할 수 있다.

레이싱 종료 후 9.81 파크 앱을 통해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개인 소장용 레이싱 영상을 제공한다.

‘9.81 파크’에 방문한 한 ‘FC 온라인’ 유저는 “유명 관광지에서 좋아하는 게임을 만나고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어서 최고의 경험이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체험형 전시 및 아쿠아플라넷 제주 대형 스크린 영상
2013년 개관한 아시아 최초, 국내 유일의 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체험형 교육 기회와 관람의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는 수학여행의 명소다.

이번 교육여행 기간에는, ‘FC 온라인’ 체험존을 특별히 구성해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료 등을 통해 컴퓨터와 게임 산업의 역사를 배우고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다.

박물관에 방문한 학생은 “사진으로만 봤던 컴퓨터를 살펴보는 재미와 ‘FC 온라인’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아시아 최대 규모 해양 테마파크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해양 생물들과 ‘FC 온라인’∙‘FC 모바일’ 로고가 함께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상영해 관람의 재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제주공항 내 LED 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장소에서 ‘FC 온라인’∙‘FC 모바일’을 만나볼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은 “이번 상반기 제주도 교육여행 캠페인을 통해 제주도에 방문하는 학생분들과 유저분들께 또 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5월 한 달간 제주도에서 ‘FC 온라인’ 및 ‘FC 모바일’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