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이스포츠(e-sport)
롤드컵, 전운…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편성A조 GAM· LLL· PSG· R7…B조, WQS 승자· TW· CFO· DFM 편성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9.11  11:03:08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전 세계 최고 인기 e스포츠 대회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하는 8개팀의 조 편성이 완료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9월 11일(한국 시간) 프랑스 몽펠리에에 위치한 서드 디 프랑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EC 시즌 파이널 결승전'을 마친 이후 2023 롤드컵의 서막을 열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LEC에서 선수들을 인터뷰하고 방송을 진행하는 역할을 맡아온 '로르(Laure)' 로르 발리(Laure Valée)가 사회자로 나넜다.

추첨식에는 엑셀 이스포츠의 탑 라이너 'Odoamne' 안드레이 파스쿠가 참가했다.

조 추첨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하는 팀을 2개의 티어로 나눠 진행했다.

월드 챔피언십 선발전 시리즈를 통과하는 팀과 CTBC 플라잉 오이스터, GAM 이스포츠, PSG 탈론이 1티어로 분류됐다.

라우드, 모비스타 R7, 팀 웨일즈, 데토네이션 포커스미가 2티어로 나뉘었다.

같은 티어의 팀은 플레이-인 스테이지 첫 경기에서 만나지 못한다는 원칙 아래 진행된 조 추첨식 결과 A조에는 VCS 대표 'GAM 이스포츠'와 CBLOL 대표 라우드, PCS 대표 PSG 탈론, LLA 대표 모비스타 R7이 편성됐다.

B조에는 2023년 새롭게 도입한 월드 챔피언십 선발전 시리즈(WQS) 승자와 VCS 대표 팀 웨일즈, PCS 대표 CTBC 플라잉 오이스터, LJL 대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가 포진됐다.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로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조별 경기에서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각 조의 1위는 다른 조의 2위와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전을 펼친다. 해당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8개 팀이 참가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1위와 2위만이 '스위스 스테이지'로 진출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15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하루 전인 10월 9일에는 월드 챔피언십 선발전 시리즈 골든 가디언스와 팀 BDS의 경기가 오후 1시 LCK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관련 페이지 : https://game.naver.com/esports/League_of_Legends/home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