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지스타 전야, 네오위즈 '판쓸이'…창세기전도 눈길[한줄뉴스-11월 15일]23대한민국게임대상 'P의 거짓' 6관왕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1.16  06:30:06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창세기전:회색의 잔영' 출시일 발표…흥행작 업데이트 빗발

지스타2023 신호탄인 '대한민국게임대상'이 부산 벡스코에서 펼쳐졌다.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만큼 업계는 물론 게이머들의 시선까지 사로 잡았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 10월까지 출시된 작품 중 여러 작품들이 후보에 올랐다. 게임성과 흥행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쥔 작품이 적지 않아 박빙의 승부가 예고됐다.

결과는 싱거웠다.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압승을 거뒀다. 대한민국게임대상의 최고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인기상 등 총 6관왕에 올랐다.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게임 '승리의여신:니케'는 우수상과 기술창작 캐릭터상 등 2관왕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브'에게 돌아갔다.

2023년 출격해 최고 흥행을 기록한 '나이트 크로우'는 우수상에 그쳤다.

게임대상에도 굴하지 않고 빛을 발한 이슈가 있었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이다. 출시일(12월 22일)이 발표됐다. 지스타2023 개막일부터는 사전예약 발매에도 돌입한다.

이 작품은 라인게임즈가 한국 고전 명작 PC게임 '창세기전' 시리즈를 활용해 제작 중인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RPG다.

한편 화려한 지스타 전야제, 참가 기업들은 벡스코 현장에서 관람객을 맞이하기 위해 구슬 땀을 흘렸다. 전일까지 빗발치던 출품작 담금질이 급감한 것.

라이브 게임들은 지스타2023을 앞두고 업데이트와 이벤트 관련 소식을 쏟아냈다. 리니지M, 리니짖2M, 아키에이지 워, 신의탑: 새로운 세계 등이다.

[Today's HOT]
▶한국게임산업협회
지스타2023을 하루 앞두고 2023년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대한민국게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네오위즈의 효자 'P의 거짓'이 대상을 포함해 6관왕을 차지했다. '승리의여신:니케'는 최우수상과 캐릭터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브'다.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
개발 전문 별도 법인 레그스튜디오(디렉터 이세민)에서 개발 중인 신작 콘솔 어드벤쳐 시뮬레이션 롤플레잉(ADV SRPG)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출시일(12월 22일)을 발표하고 11월 16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지스타2023]
▶뉴노멀소프트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23’에 출품하는 자체 개발 중인 CCG '템페스트'를 알리기 위해 현장 이벤트 매치와 특별판을 온라인으로 기간 한정으로 서비스한다.


▶네오위즈
자회사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가 지스타2023에 출품하는 모바일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넥슨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엄 펼치즌 'FC PRO 페스티벌'에서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3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의 2라운드 개인 결승전과 3, 4위전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멀티 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 대규모 업데이트(11월 29일)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새로운 크로스 월드 기반 경쟁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엔씨소프트
11월 29일 예정된 ‘리니지M’ 업데이트 ‘OASIS 3: NEXT WAVE’ 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11월 29일) ‘크로니클 XI. 구원자들’를 앞두고 28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호아퀸'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 11월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복귀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홀딩스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게임 '애니팡3'에 글로벌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와 제휴, 관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태디의 개선패치 2차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 2차 업데이트와 더불어 ‘P의 거짓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을 발매했다.

▶엔씨소프트
인기 MMORPG ‘블레이드 & 소울(블소)’에서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 차원귀환’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겨울 이벤트 채널 ‘데저트 킹덤’의 사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했다.

▶크래프톤
월드 아트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열 번째 신규 맵 ‘론도(RONDO)’에 대한 상세 내용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게임 QA(Quality Assurance) 전문가 양성을 위한 ‘QA 캠퍼스’ 5기 참가자를 12월 1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엔데믹과 디지털 대전환, 글로벌 침체 속 콘텐츠산업의 미래 가치와 기회를 조망하는 ‘콘텐츠산업 2023 결산 2024 전망 세미나’를 11월 22일(수) 오후 2시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개최한다.

[e스포츠]
▶국제교류연맹(회장 남경필)
제 19회 글로벌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IEF 2023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in HUNAN CHANGSHA(IEF2023)’를 11월 11일과 12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