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특별기획(Special&)
[지스타23]유별함(6)위메이드 '외도(外道)'청하 특별 공연·야구선수 사인회, 격이 다른 프로모션 축제의 진화 이끌어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1.19  18:58:1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외도(外道), 바르지 아니한 길 혹은 행동을 의미한다.

불륜과 같은 부정적 뜻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본업을 떠나 다른 일에 손을 댐을 나타낸다.

위메이드가 지스타2023에서 '외도'했다.

여느 참가사들과는 차원이 다른 프로모션과 신작을 선보였다.

특히 프로모션은 정도를 한참 벗어나 한국 최대 게임 축제의 발전을 이끌었다. 또 지스타2023이 지난해 화끈한 부활에 이어 진화를 야기했다.

알맞은 한계를 넘어선 외도다.

청하 공연, 롯데 자이언츠의 박세웅과 나균안 선수 사인회를 가졌다.

끝이 아니다.

해운대 일대에서는 전 세계 최대 드론 및 불꽃쇼를 펼쳤다. 게임전시회 최초이며 전 세계를 통틀어도 최대 규모다.

게임종사자와 게이머를 위한 전시회의 폭을 일반인들까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는 기회다.

출품 게임도 유별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이다. RPG가 판을 친 이번 지스타에서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inZOI(인조이)'만큼이나 낯선 신작이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스포츠 게임이라는 점에서는 놀랍고 새삼스럽지 않다.

첫 공개가 국내 최대 전시회 지스타2023라는 점을 고려할 때는 파격적 게임이다. 게다가 판타스틱4 베이스볼 체험존은 웬만한 참가사들의 야심작 공간을 넘어섰다.

또 지난해 지스타에서 다채로운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를 올해도 소개했다.

관행을 깬 양질의 프로모션과 평범하지만 낯선 신작의 공개 등으로 위메이드는 지난해에 이어 또 지스타의 질적 상승을 이끈 것이다.

위메이드는 지스타2023에서 또 한 번 메인 스폰서를 맡았다. 2020년, 2022년에 이에 세번째다.

의미도 컸다.

2020 지스타 메인스폰은 코로나19로 위기에 봉착했던 게임전시회의 명맥을 지켰다.

2022년에는 엔데믹으로 인한 지스타의 화려한 부활을 이끌었다. 차세대 먹거리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를 확산시켰다. 또 출품작 '나이트 크로우'를 최초로 공개하며 위메이드의 새로운 효자 발굴에 원동력이 됐다.

2023년에는 격이 다른 프로모션과 대작으로 지스타의 화끈한 부활을 넘어 진화를 이끌었다.

우선 지난 11월 17일(금) 오후 3시 롯데 자이언츠 프로야구 선수 '박세웅'과 '나균안' 선수의 사인회를 개최했다.

게임전시회에서 현역 프로야구 선수의 등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출품작이며 최초 공개 야구 모바일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프로모션을 위함이다. 위메이드 전시관 메인 무대에서 펼쳐졌다. 이에 앞선 11월 16일과 11월 17일에는 롯데 자이언츠 치어리더 팀의 공연을 마련했다.

지스타 관람객이 절정에 달하는 11월 18일(토)에는 위메이드의 홍보모델이며 뮤지션 '청하'의 특별 공연이 펼쳐졌다.

벌써 12시, 스냅핑, 롤러코스터 등을 노래했다. 위메이드 및 위믹스 모델로 발탁과 관련된 이야기로 나눴다.

청하 등장에 B2C 전시관은 인산인해를 이뤘고 위메이드는 물론 주변 부스 모든 것이 마비됐다.

위메이드는 이번 지스타에 2종의 신작을 출품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이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위메이드가 자사의 최고 기술력을 집약해 언리얼 엔진5에 기반해 개발 중인 대작이다. 장르는 MMORPG이며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한다.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해 이미르 대륙에서 9천년 마다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한 주인공들의 여정을 그렸다.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모션·페이셜 캡처 기술로 제작한 실감나는 캐릭터와 전투 액션, 정밀하게 묘사하며 몰입감을 높였다.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 계보를 이을 만한 초대작으로 위메이드 전시관의 주연이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라운드1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야구 소개 스포츠 모바일 게임이다.

미국, 한국 등 세계 주요 프로야구 리그에 소속된 최고 선수들이 등장한다.

고품질 실사형 그래픽으로 인기 선수들의 얼굴과 체형, 몸짓까지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실제 구장의 현장감도 충실히 재현했다

게이머들은 나만의 팀을 꾸려, 다양한 PvP 와 PvE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AI 를 상대로 플레이하는 싱글 플레이 ▲무제한 경기가 가능한 시즌 ▲도전 과제 클리어를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챌린지 ▲쇼다운 ▲홈런 더비 ▲친선 경기 등 다채로운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