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주식(stcok)
[게임,오늘]트라하 후폭풍, 월요일 '잠잠'…넵튠은 달렸다[한줄뉴스-4월 22일]넵튠 차제 개발 턴제RPG '나나카케' 日 사전예약 돌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23  01:27:2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트라하, 출시 첫 주말 후 구글 플레이에서도 매출 순위가 급등했다. 11위에서 4위로 수직 상승한 것.

넥슨의 야심작이자 황금기대작 '트라하' 질주가 지속된 4월 22일 월요일, 잠잠했다.

3월과 4월 몰아쳤던 신작 모바일게임은 물론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급감한 것.

국내에서의 상황이다. 신시장 개척 소식은 이어졌다. 넵튠이 나섰다.

모처럼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을 앞세웠다. '7개의 왕국과 달 그림자의 용병단~나나카게~’일본 출시를 위해 이용자 모집(사전 등록)에 나선 것. 퍼블리셔는 현지 게임사 모바캐스트게임스다.

나나카게'는 PvP에 기초한 전략형 턴제 모바일 게임이다. 캐릭터의 배치 및 이동 전술과 트레이딩 카드 게임과 같은 상대와의 심리전이 특징이다.

여기에 7개의 왕국을 지키기 위해 창설된 용병단들의 스토리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에서 활약한 성우들의 연기와 어우러져 게임의 몰입감를 높인다.

넵튠의 나나카게 개발진은 온라인게임 ‘리니지2’와 ‘엘리샤’의 기획을 맡았던 황석윤 PD를 포함해 대부분 1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출시를 앞둔 외산 게임도 마지막 공세를 펼쳤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가 '드림이터' 출시일(4월 25일)을 발표하고 ost를 공개한 것.

한편 '트라하'로 4월 엄지족들을 들뜨게 한 넥슨, 지난 4월 20일(토) '오버히트' 열혈 팬 20명을 초청한 좌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7년 11월 론칭 500일을 기념한 행사다. 넥슨은 또한 출시 500일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Today's Hot]
▶넵튠
자체 개발한 모바일 PvP(Player vs. Player) 게임 '7개의 왕국과 달 그림자의 용병단~나나카게~’일본 내 출시를 위한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넥슨
2017년 11월 출시한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서 서비스 500일을 맞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4월 20일 유저 20명 초청해 사옥에서 좌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신작 모바일 게임 ‘드림이터(Dream Eater)’의 국내 정식 출시일(4월 25일)과 함께 타이틀 곡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마블 IP(지식재산권)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s)’에 ‘어벤져스: 엔드게임’ 2차 이벤트 스테이지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신규 캐릭터 등을 추가했다.

▶컴투스
RPG ‘원더택틱스’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신규 콘텐츠 ‘그랑프리 시즌 1’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네오싸이언과 서비스중인 ‘퍼즐앤드래곤’과 캡콤 액션게임 ‘몬스터 헌터’의 3번째 콜라보레이션을 5월 6일까지 진행한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여 ‘유저 감사제’를 5월 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제 5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오는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는 ‘언리얼 서밋 2019 서울' 전체 세션을 확정하고,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GPM(대표 박성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일공업고등학교와 글로벌 전문 기술 인재 교육 및 육성에 관한 산학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문화유산 향유 교육 프로그램인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2019년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2019 시즌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 펍지 클래식(FACEIT Global Summit: PUBG Classic)’를 지난 21일(현지 시각) 영국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