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지스타2019 개막… 넷마블·펄어비스 '올킬'[한줄뉴스-11월 14일]라이엇게임즈, 롤 올스타전 투표 돌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4  22:53: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대한민국 최고 전시회 지스타2019가 개막했다. 36개국 691개사 3208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다.
 

23만5000명이라는 역대 최대 관람객을 모았던 지난 2018년보다 큰 컸다.
 

넷마블이 4종의 신작 모바일게임을 출품,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어모았다.
 

매해 같은 자리를 고집한 넷마블이 선보인 신작은 '매직 마나스트라이크''A3 스틸얼라이브''세븐나이츠 레볼루션''제2의 나라' 등이다.
 

한국 최장수 흥행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의 후예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B2C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펄어비스도 널찍한 공간에서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 시연대를 마련했다. 자회사 CCP게임즈도 펄어비스 옆에 자리잡고 '이브 온라인' 시연대를 운영한다.

펄어비스는 이날 자체 개발 중인 신작 게임 4종의 트레일러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붉은사막, 새도우 아레나, 플랜8, 도깨비 등이다. 이중 시연 가능한 작품은 '섀도우 아레나'다.

이외 그라비티, 크래프톤, 미호요 등이 큰 규모로 이번 지스타에 참석했다.

한편 이날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가 줄을 이었다.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엠게임, 한빛소프트, 플레이위드 등이다.


엠게임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성장했다.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 등 효자 온라인게임의 해외 서비스 때문이다.

플레이위드는 로한M 대흥행의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역대급 기대작보다 뜨거운 이슈 '지스타'에도 신작 예열을 멈추지 않았다.
썸에이지가 '진화소녀' OST를 공개한 것.

이외 그라비티와 올엠이 각각 자사의 모바일게임 'RO: Click H5'과 온라인게임 '크리티카' 해외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 참가선수를 선발하는 투표를 시작했다.

[Today's HOT]
▶한국게임산업협회
'새로운 게임 세상속으로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한  제 15회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 11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에서 국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지스타2019]
▶펄어비스
'지스타 2019’에서 ‘펄어비스 커넥트 2019 (Pearl Abyss Connect 2019)’를 열고 신작 4종의 트레일러 및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
지스타 2019 기간에 맞추어 2019.11.14.(목) '건전한 웹보드 게임 이용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지스타2019’에서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탄생 배경, 현재와 미래의 지향점을 관객들과 공유하는 자리 'FACE: PUBG(페이스 펍지)'를 마련했다.

▶드래곤플라이
G-STAR 2019’에 참가, VR 시장 공략을 위한 최신 라인업을 공개한다.

▶광주글로벌게임센터
오는 11월 16일 지스타가 펼쳐지는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광주 지역 게임 기업이 참여하는 투자 상담회를 개최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 www.leagueoflegends.co.kr)가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의 출전 선수 선발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oming Soon]
▶썸에이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진화소녀’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음원을 발매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인기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과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스킬 및 전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8.10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정식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프로모션(제2회 초보자 프로모션)을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PlayStation®4/Xbox One)에 추수감사절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에 ‘겨울왕국2’ IP를 활용한 신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2019년 3분기 실적발표]
▶엔씨소프트
2019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978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 당기순이익 113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2019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109억원이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5억원, 18억원이다.

▶엠게임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77억원, 영업이익 8억원, 당기순이익 8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전년동기대비 매출 28.9%, 영업이익 56.2%, 당기순이익 205.8% 상승했다.


▶플레이위드
2019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약 236억원, 영업이익은 약 6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도 61억원이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게임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등을 수상하면서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11월 13일 진행된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신작
▶그라비티
지난 11월 13일부터 'RO: Click H5'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카툰형 영웅 수집 모바일 RPG '배틀브레이커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올엠
온라인 RPG '크리티카'를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관련기사]

[게임 오늘]게이머, 깊어진 고민! 넥슨·엔씨·라이엇의 '기대작' 외출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