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그냥, 넷마블! BTS유니버스·세븐나이츠2 예열[한줄뉴스-9월 23일]넷마블 BTS유니버스 사전다운로드 4시간 만에 한국·일본·대만 앱스토어 평정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23  17:48:19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세븐나이츠2 사전예약일 (10월 7일) 공개…컴투스, 스토리 게임 'SKY캐슬' 출시

게임판의 또 다른 성수기로 꼽히는 '추석 연휴'가 임박했다. 게임사들은 관련 콘텐츠 추가는 물론 이벤트에 나서며 이용자 몰이에 나서기 시작했다.

줄행렬을 이룬 한가위 관련 프로모션, 넷마블이 삼켰다. 황금기대작 BTS유니버스 스토리와 세븐나이츠2 예열에 나섰기 때문이다.

9월 23일 수요일, 넷마블은 출시 하루를 앞둔 'BTS유니버스 스토리'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에 나섰다. 4시간 만에 한국와 일본, 대만 앱스토어 인기 차트 정상에 올랐다.

초반 예사롭지 않은 흥행 기운을 내뿜은 것이다. BTS유니버스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기반으로 해 넷마블몬스터가 개발 중인 소셜 스토리 모바일게임이다.

여기에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2' 사전예약을 오는 10월 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2는 지난 2014년 론칭, 수년간 구글 매출 톱10을 지켜온 한국 최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기반했다. 장르는 MMORPG로 진화했다.

이날 컴투스는 스토리 모바일게임 'SKY캐슬'을 자사의 스토리 게임 전용 플랫폼 스토리픽을 통해 서비스에 나섰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LoL THE NEXT' 에서 '마린 & 프레이 팀’이 우승했다고 전했다. 결승전은 전일 롤파크에서 개최됐다.

[Today's HOT]
▶넷마블
황금 기대작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사전등록을 오는 10월 7일 시작한다고 공식 사이트(https://sk2.netmarble.com)를 통해 알렸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가 사전 다운로드 4시간 만에 한국과 일본, 대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자사의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JTBC 인기 드라마 ‘SKY캐슬’의 IP를 활용한 신작 스토리게임을 출시했다.

▶라이엇 게임즈
전일 롤파크에서 치러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LoL THE NEXT' 결승전에서 '마린 & 프레이 팀’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
지난 7월 종료한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전시작 중 '담백'이 개발한 ‘Cat Tail Tale’과 Alpheratz*’(알페라츠)의 ‘Nevaeh(네바에)’가 모바일 및 닌텐도 스위치, 스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됐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9월 23일 오전 10시 토종 앱 스토어 원스토어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론칭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애니팡3' 서비스 4주년을 기념,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에 나섰다.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가 론칭 2개월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조이시티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연합 시스템 및 신규 유저 콘텐츠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신슈 트레이너 삽입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추석 프로모션]
▶그라비티
간판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추석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서 추석을 맞아 리그 레이드를 추가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펼친다.

▶엠게임
추석을 맞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이벤트 3종을 업데이트 하고, 달과 꿈을 콘셉트로 제작된 신규 복장 두 가지를 추가했다.

▶웹젠
'R2M’에서 민족의 명절 추석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카트라이더’ IP 기반 모바일·PC 게임에서 제휴 마케팅을 펼친다. 구체적인 내용은 9월 28일 공개된다.

▶위메이드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유니크 용병 ‘헤라클레스’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신규 탈 것 ‘꿈결 아두아나트’를 추가와 이벤트 콘텐츠 등을 업데이트했다.

▶511게임즈
8월 21일 스팀에 론칭한 자체 개발 인디게임 ' 엔드리스 이스케이프'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중이라며 9월 23일 일본에 도쿄게임쇼에 출품했다고 전했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카베르네’를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 전설의 동물로 오위자 곰과 리지백 스피릿 곰을 추가하고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A)
‘EA SPORTS FIFA 21(피파21)’의 디지털 론칭 쇼케이스를 오는 10월 2일 개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자사가 뉴럴 보코더(Neural Vocoder) 기술 ‘VocGAN’이 오는 10월 음성 인식및 합성의 세계 최고 권위 국제학회 ‘인터스피치 2020(INTERSPEECH 2020)’를 통해 발표된다.

▶게임문화재단
9월 23일 오전 9시 30분 온라인 스트리밍 공개 강연으로 '팬데믹 쇼크, 슬기로운 게임 생활'을 개최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