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예고된 빅데이, 판 커졌다[한줄뉴스-10월 29일]미르4 사전테스트·샤이닝니키 출격…세븐나이츠 –Time Wanderer- 예약 판매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0.29  21:05:0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워너비챌린지·달빛조각사·데스티니차일드:디펜서 워, 신시장 개척

10월 29일 예고된 빅데이다. 위메이드와 페이퍼게임즈코리아가 각각 기대신작 '미르4' 사전 테스트와 여성향 모바일게임 '샤이닝니키' 출시가 계획된 날이기 때문이다.

두 작품만으로도 벅찬 빅데이, 판이 커졌다. 토종 모바일게임들의 해외 진출 소식이 봇물을 이루면서다. 또 e스포츠 관련한 이슈도 빗발치면서 열기를 더했다.

우선 썸에이지가 야심작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를 호주와 싱가폴에 소프트 론칭했다. 이 작품은 한국 최고의 그래픽 아티스트로 꼽히는 김태형 시프트업 대표가 만든 첫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기반한 전략 디페스게임이다. 개발은 라운드투가 맡고 있다.

컴투스는 스토리 모바일 RPG '워너비 챌린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작품으로 SNS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 4명이 하우스 메이트들과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다.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핵심이다. 여기에 도깨비, 갓 등 한국 전통문화를 녹였다.

컴투스는 또한 서너머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아메리카컵 결선에서 SWC2020 지역컵 입상자에게 전달하는 메달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첫 콘솔 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 예약 판매를 닌텐도 eShop에서 시작했다. 이 작품은 국내 최장수 흥행 모바일 RPG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의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게임이다. 장르는 싱글 플레이 RPG다.

전일 '엘리온' 출사표를 던진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를 대만에 출시했다. 퍼블리셔는 현지 최대 게임사 '감마니아 타이완'이다. 달빛조각사는 한국 MMORPG 대부인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진두지휘해 만든 모바일 MMORPG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날 야심작이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 '미르4' 사전테스트에 돌입했다. 3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점검으로 사전예약 신청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르4'는 위메이드 간판 온라인 MMORPG '미르의전설2'의 정통성을 계승한 무협 모바일게임이다. 최근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돌파하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부각했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가 정식 출시한 '샤이닝이키'는 스타일링(꾸미기)를 소재로 한 여성향 모바일게임이다. 전일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1위에 깜짝 등극하며 비주류의 반란을 예고했다.

목요 제왕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등 인기 온라인게임 3종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에서도 컨소시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Today's HOT]
▶페이퍼게임즈코리아
No.1 스타일링 게임 ‘샤이닝니키(Shining Nikki)’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오픈했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를 호주와 싱가포르에서 소프트론칭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대만 게임사 감마니아 타이완과 함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를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시장에 10월 29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첫 콘솔 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 예약 판매를 닌텐도 eShop에서 시작했다.

▶라이엇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오픈베타 서비스 하루 만에 국내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Test]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사전 테스트를 시작,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What's New]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오픈월드 TPS게임 '와치독: 리전(Watch Dogs Legion)'을 출시했다.

[넥슨]
▶넥슨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컨소시엄’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도적’ 네 개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할로윈 기념 맵 ‘3보급-할로윈’을 업데이트하고,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을 신규 캐릭터로 출시했다.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가 현대자동차 신형 모델 ‘쏘나타 N 라인’과 함께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11월 11일까지 펼친다.

▶넥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연수)과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 펀))에 신규 사대천사 영웅 2종 등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쿄우카(할로윈)’를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정판 ‘라그나로크 빼빼로 패키지’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오는 11월 1일(일), 서비스 1000일 기념 특별 방송을 공개한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신규 레이드 ‘서자의 안식처’, 신규 분쟁 콘텐츠 ‘마수 토벌전’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자회사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문명황후 ‘왕원희’의 초월 추가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마스터’ 등급 타자(포수)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규 신기사 ‘세이샤쿠’와 ‘소언’을 추가했다.

▶파우게임즈
'킹덤: 전쟁의불씨' iOS 버전을 출시했다.

▶웹젠
‘R2M’에 대규모 길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0(MLB Perfect Inning 20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삼본전자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야신: 신을 삼킨 자’가 한국브랜드대상이 주최하는 ‘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 2020’에서 ‘MMORPG 게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
수집형 카드 배틀 게임 'WWE 슈퍼카드' 시즌 7을 2020년 11월 무료 업데이트로 제공한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인기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신곡 'MOR'>를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MMORPG '에이카'에서 유저 참여형 특별 이벤트를 11월 19일까지 실시한다.

▶조이시티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크로스파이어: 워존’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웹젠
R2에서 14주년을 기념한 ‘R2SPECT FESTIVAL’의 ‘2주차 케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팬을 위로하고,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를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해 CJ ENM(대표 허민회)과 공동 주최한 ‘KCON:TACT season2’가 지난 25일 전 세계 440만명의 팬이 집결,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전했다.

▶서울산업진흥원
인디게임 특화 종합 성장지원체계 '2020 제4회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참가 기업을 11월 24일까지 모집한다.

▶AppLovin(앱러빈)
모든 개발자가 모바일 앱 광고 수익을 최대한으로 높이고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자사의 인앱 비딩 솔루션 MAX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컴투스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의 지역컵 메달이 10월 25일 아메리카컵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가 주관하는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2020 INCHEON ESPORTS CHALLENGE)' 1회 대회를 11월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젠지 이스포츠
지난 28일 엑소 백현(BAEKHYUN)과 ‘배틀그라운드(PUBG)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자사 PUBG팀과 함께 진행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건강식품 전문 기업 헬스밸런스 주식회사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펍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3’의 승자를 예측하는 ‘Pick’Em(픽뎀) 챌린지’를 11월 19일까지 실시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