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양적 열세, 기대작 예열로 '퉁'[한줄뉴스-1월 12일]와이제이엠게임즈, 소울워커 홍보 영상 공개…에오스 레드,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 돌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1.12  17:05:11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1월 출시 예정인 기대신작 침묵이 하루 만에 깨졌다.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야심작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막판 예열을 재개한 것. 1분 분량의 영상에는 화려한 전투 스킬과 액션 등을 담았다.

이 작품은 중국에서 개발된 모바일 MMORPG로 와이제이엠게임즈가 모처럼 선보이는 하드코어다. 출시를 앞둔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 엔픽셀의 '그랑사가' 등과 함께 연초를 달군 신작으로 꼽히고 있다.

이날 블루포션게임즈는 2019년 소리 없는 돌풍의 주역 '에오스 레드'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모집(사전예약)을 시작한 것.

'에오스 레드'는 지난 2019년 8월 출격해 돌풍을 일으켰다. 당시 카카오게임즈, 넥슨, 엔씨소프트의 야심작(달빛조각사, V4, 리니지2M) 사전 마케팅 시작 시점으로 우려를 낳아지만 초반 대흥행을 거두었다. 이어 2020년 7월에는 대만에 진출, 큰 이기를 누리며 모바일 게임 한류에 힘을 보탠 바 있다.

한편 이날 액션스퀘어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삼국블레이드' 출시 4주년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Today's HOT]
▶와이제이엠게임즈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주요 콘텐츠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애플 앱스토어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 96-97 시즌 선수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의 4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컴투스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에서 ‘신축년’ 새해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닌텐도 스위치용 닌자 껌 액션 게임 ‘Ninjala’의 시즌4를 1월 7일 시작했다.

▶게임빌
액션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웹젠
오는 1월 14일 'R2(Reign of Revolution) 2021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R2naissance CHANGE Part3’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MMORPG '에이카'에 독특한 성장지원 시스템인 '스승과 제자' 보상을 개편했다.

▶2K
농구 시뮬레이션 게임인 'NBA® 2K21'에서 나만의 드림팀을 만들 수 있는 MyTEAM 모드 네 번째 시즌 ‘더 리턴’을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삼본전자 주식회사
중국 개발사 실버에라(Silver Era)가 개발한 액션 ARPG '무진전기(중국 서비스명)'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오는 2월 9일 ‘펄스 레드(Pulse Red)’ 디자인의 Xbox 무선 컨트롤러 신제품을 국내 출시한다.

▶엠게임
결제 시스템 전문 개발 업체인 아이비피(IBP)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 및 관련 사업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페이스북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변화한 국내외 게이머의 행동 및 소비 트렌드를 담은 ‘2021년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 보고서(Games Marketing Insights for 2021)’를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Café의 홈페이지( https://pcbang.steam.co.kr/ )를 오픈하고, 참여 PC방 모집에 나섰다.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인기 크리에이터 ‘앰비션’ 강찬용과 재계약을 체결하고 유명 오버워치 선수 ‘ryujehong’ 류제홍 및 롤 선수 ‘큐베(CuVee)’ 이성진을 젠지 전담 콘텐츠 크리에이터 팀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