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미호요·컴투스 빛났다[한줄뉴스-4월 19일]미호요, 신작 '미해결사건부' 공개 및 테스터 모집…7주년 서머너즈워, 유럽 최고 동시접속자 갱신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4.19  16:49:0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4월 들어서며 국내 게임판이 신작으로 인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넷마블, 엔씨소프트,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기업은 물론 유주게임즈코리아, 룽투코리아 등 외산 게임사들이 연일 신작 사전 마케팅 수위를 높였고 라인게임즈, 썸에이지 등이 야심작을 출시했기 때문이다.

4월 신작의 열기가 좀처럼 가시지 않고 있으며 4월 마지막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국지혼을 비롯한 과 데카론M 출시, 제2의 나라 쇼케이스가 마무리된 가운데 상반기 최고 기대작이며 엔씨소프트,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야심작인 '블레이드앤소울2'와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오딘:발할라 라이징' 등의 이슈 때문이다.

메이저 게임사들의 기대작 출격을 앞두고 시작된 4월 넷째 주 월요일 토종 게임사들은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외산 신작이 쉬지 않았다.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킨 '원신'의 개발사 미호요가 앞장섰다. 신작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또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미해결사건부는 유저들이 변호사가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독특한 소재의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이미 중국과 대만에 출시됐고 한국을 비롯한 일본, 미국 등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테스터 신청은 오는 5월 6일까지다.

[Today's HOT]
▶컴투스
자사의 대표이자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가 출시 7주년 기념 프로모션에 힘입어 4월 17일 오전 유럽에서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아시아 지역에서 평균 15%가량 늘었다고 덧붙였다.


[Comming Soon]
▶미호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미해결사건부’ 이미지를 최초 공개하고, 비공개 테스트(CBT)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What's New]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영웅전설 섬의 궤적 3' PC 버전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7주년 기념 홍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24만건을 넘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라인게임즈
개발 관계사 ㈜5민랩(대표 박문형)이 개발한 멀티 플랫폼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가 지난 13일 글로벌 론칭 이후 다운로드 100만 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위즈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에 신규 DLC(Downloadable Contents)를 동시 출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더해 지난 4월 16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리라아동복지관 내에 스마일하우스 8호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제 29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 그래픽 전문 스튜디오 봄버스(대표 최원종)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크레스트
게임 개발인력 배출을 돕고자 SBS 게임 아카데미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게임빌컴투스플랫폼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인사 제도 시스템도 개선,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벤처창업학회 2021 춘계학술대회’에서 ‘혁신기업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외산 앱마켓들의 과도한 수수료 부과와 불공정 행위 논란 속에서 국내 대표 미디어 콘텐츠 앱 유치에 잇달아 성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빌
총 312억원을 투자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대표 차명훈) 구주 13%를 인수하며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스프링' 결승에서 SGA eSPORTS가 DWG KIA를 누르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1의 첫 주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