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린저씨 이탈?…리니지M, 넘버2도 내줬다[간밤차트-5월 22일]리니지M 구글 플레이 매출 3위·앱스토어 4위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5.22  11:00:0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위메이드가 5월 한국 모바일 게임의 판을 확실하게 엎었다.

'나이트 크로우'를 앞세워 양대 마켓 매출 최정상에 올랐고 2주 넘게 최고를 지키고 있는 것.

'론칭 프리미엄'이 사실상 사라진 시점을 고려할 때 깜짝 돌풍이 아닌 세대교체로 볼 수 있다.

게다가 절대 강자로 수년 동안 넘버1을 지켰던 '리니지M'이 넘버2까지 내주며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린저씨의 이탈이 기대신작으로 인한 일시적 현상이 아닐 수 있음을 나타내는 대목이다.

실제로 엔씨소프트의 간판 '리니지M'은 숱한 블록버스터(대작) 출현에 주춤했다가도 최고 자리를 탈환했다.

2023년 5월을 달랐다.

동일 장르의 '나이트 크로우'에 이어 '붕괴 스타레일'에게도 밀렸다.

5월 22일 월요일, '리니지M'이 구글 플레이 매출 3위에 자리했다.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에게도 2위까지 내줬다.

두 기대작의 출시가 3주째를 넘어서고 있음을 고려할 때 4월生 기대작들의 초기 돌풍이 아니라 '린저씨'들의 이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물론 엔씨소프트이 4월 대작 출시 이후 '리니지M'의 화끈한 업데이트와 TJ쿠폰을 앞세운 통큰 프로모션이 없었음을 고려할 때 반등의 기회는 여전히 열려 있다.

한편 애플 앱스토어 매출에서 '리니지M'의 순위는 4위다.

'나이트 크로우'가 주말 넘버1을 다시 탈환했고 넥슨의 간판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M과 피파모바일이 각각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