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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중독법이 게임 인식을 악화시키다’게임규제개혁공대위, 1000명 대상 설문조사 발표
김상두 기자  |  sdkim@game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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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6.12  20:3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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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게임의 부정적 측면을 해소하기 위해서 게임산업이 위축되어서는 않된다’의견인 64.3%로 조사됐다.
 
6월 12일 게임규제개혁공대위(위원장 박재동)는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게임 중독법에 대한 인식조사'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일명 '게임 중독법'에 관한 시민들의 의견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터넷게임 이용실태, 중독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법적 개입의 적절성, 게임중독에 대한 사회적 논의' 등의 내용을 담은 문항으로 구성됐다.
 
공대위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게임 중독 현상의 해결에 대해 시민들은 사회문화적 환경 개선과 같은 근본적인 치유 방안을 선호했다고 밝혔다.

또한 게임을 마약, 도박, 담배 등과 동일시하며 법적인 규제를 가하는 것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이번 조사에서 게임 및 게임 중독 현상에 대해 법적인 규제보다 게임 외의 사회문화적 환경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56.7%를 차지했다. 게임에 대한 규제가 중요하다는 14.4%, 중립은 28.9%로 집계됐다.
 
중독에 대한 관리체계와 관련해서는 '개별적으로 분리해 관리'해야 한다는 전체 응답자 중  42.5%를 차지했다. 하나로 통합해 관리해야 한다는 의견은 28.4% 보다 높게 나타났다.
 
'게임 중독법'을 통해 게임이 마약, 도박, 알코올 등과 함께 다뤄지게 된다면 게임에 대한 생각이 종전보다 부정적으로 변할 것이라는 의견은 전체의 73.4%로 조사됐다. 그렇지 않다고는 의견은 26.6%에 머물렀다.

'게임중독법'이 게임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킬 우려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중독 물질 범위와 관련해서는 71.8%가 '게임중독이 정신질환에 속하는지 의학적으로 불분명한 상황에서 다른 중독물질과 함께 다루는 것이 무리가 있다'고 답했다.

엔아이리서치가 진행한 해당 설문조사는 2014년 4월 4일에서 8일까지 5일간 전국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통한 자기기입식 온라인 조사방법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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