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지스타2019 주연 '탐한다'…펄어비스·그라비티 라인업 발표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프로젝트K/V/CD 등 신작 4종 출품 …그라비티, 그라나로크 IP게임 등 총 8종 시연 버전 공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4  14:14:18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한국 최고의 게임전시회 '지스타', 올해 넥슨이 불참한다.  넥슨,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지스타에 참여했고 또 흥행을 이끈 주역이다. 우려가 적지 않다.
특히 지난해 역대 최다 관람객과 최다 게임 시연 그리고 외국인 최초 메인 스폰 등으로 지스타 시작이래 가장 성공한 게임 축제로 거듭났다.
넥슨 불참 여파는 벌써 나타나고 있다. 10월 말과 11월 초 지스타 참가를 앞두고 스폰서 기업들이 전시 예정인 출품작 혹은 라인업을 공개했다.
실제로 2018년에는 메인 스폰서인 에픽게임즈를 비롯해 넥슨이 라인업 발표회를 가진 바 있다.
올해 그 이전과 같은 사전 라인업 오프라인 발표회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다. 별들의 잔치상에 차려지는 먹거리 경쟁이 사라질 공산이 커지고 있다. 
지스타 라인업 공개를 위한 행사가 없을 뿐이다.  넥슨 부재로 생긴 붙박이 흥행 주역의 빈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게임사들의 사전 작업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지스타 출품작 소개가 불을 뿜기 시작한 것.
10월 24일(목) 펄어비스가 보도자료를 통해 지스타2019 출사표를 던졌다.
펄어비스는 ‘펄어비스 커넥트(Pearl Abyss Connect)’를 슬로건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을 글로벌하게 연결하고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한다.
액션 배틀 로얄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를 비롯해 ▲프로젝트 K ▲프로젝트 V ▲프로젝트 CD 등 4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작 프로젝트 외에도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가 참여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14일 오후 1시 펄어비스 부스에서 진행하는 ‘Pearl Abyss Connect 2019’를 통해 신작 프로젝트의 정보를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지스타 출품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펄어비스 '지스타 특집 사이트'도 오픈,  지스타 및 신작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동원 펄어비스 지스타 총괄 담당자는 “펄어비스가 공들여 준비하고 있는 신작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선 보이고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스타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지스타 행사 기간 펄어비스가 최선을 다해 준비한 게임들과 다양한 행사, 체험, 이벤트 등을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가 인수한 아이슬란드의 글로벌 게임사 CCP게임즈(대표 힐마 패터슨)도 지스타 참가, 끝없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MMORPG ‘이브 온라인 (EVE Online)’의 한글화 버전을 지스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앞서 10월 23일(수)에는 그라비티가 지스타 라인업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B2C 전시관에 총 80부스를 마련한다. 자사 대표 게임인 '라그나로크 IP' 게임과 2019년 하반기부터 2020년에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8종을 출품한다.
이외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17.2 업데이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7.0 업데이트 내용도 부산 벡스코에서 소개한다.
출품작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Ragnarok Crusade: Midgard Chronicles'다.
SRPG 장르인 '라그나로크 택틱스', 스토리 RPG 장르인 '더 로스트 메모리즈: 발키리의 노래', 3매치 퍼즐 'Ms.Naomi’s PUZZLE’, GROW(그로우) 장르인 'Fuddled Muddled' 등이 있다.
그리고 올 9월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방치형 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새로운 버전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2'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 관람객이 직접 체험 가능한 시연 버전으로 출품된다.
그라비티는 오는 10월 30일 지스타 특별 사이트를 오픈하고 전체 부스 콘셉트와 프로그램, 현장에서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지난 10월 17일에는  크래프톤이 지스타2019 참가 소식을 전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탄 2019 플래티엄 스폰서다.
크래프톤은 B2C 부스와 야외 부스를 마련한다. 'WE ARE KRAFTON(우리는 크래프톤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연합에 소속한 다양한 게임 제작 스튜디오(팀)의 개성과 ▷연합 전체의 통합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