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신작(What's new)
20년 첫 대작 MMORPG 떴다! R5 출격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25  13:25:4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MMORPG 'R5' 국내 출시…차별화된 게임성·토종 대작과 닮은 꼴 마케팅

‘R5’, 마침내 한국 엄지족과 만났다.
중국 유력게임사 퍼펙트월드가 3년간 100억 원 이상 개발비가 투입해 만든 초대작 모바일 MMORPG다. 2020년 포문으로 첫 정통 MMORPG로 하드코어 엄지족에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국내 론칭을 위한 준비작업은 토종 블록버스터 못지않았다.
미디어 쇼케이스가 없었지만 사전예약부터 사전다운로드까지 기대작에서 흥행대작으로 향했던 작품들의 전철을 밟았다.
앞선 것도 있었다. 편의점 마케팅이다.
주로 흥행작들을 중심으로 한 프로모션으로 R5는 이를 출시 전 시작했다.
흥행 계보를 잇는 기대작의 유사한 전철을 밟은 블록버스터가 과연 돌풍을 이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월 25일(화),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리우완친)는 퍼펙트월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R5’가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R5’는 6종 캐릭터와 차별화된 전직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은 12클래스 플레이와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정식 출시 이전부터 꾸준히 게임 정보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대세 배우 ‘전광렬’, ‘김슬기’, ‘장광’ 등이 등장한 TV CF는 위트 있고 재치 넘치는 스토리로 장안의 화제가 되었다.
또 국내 출시에 앞서 홍콩, 마카오, 대만 등에 론칭한 ‘R5’는 뛰어난 게임성으로 마카오에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위, 홍콩과 대만에서는 2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R5’에서는 오는 3월 2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된다.
먼저 오늘부터 7일간 게임에 연속 접속하는 유저들은 코스튬을 포함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는 이용자은 ‘불멸’ 등급의 장비를 포함해 총 100여 종 이상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1일까지 본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진행 후, 공식 카페에 인증하는 유저들을 추첨을 통해 피자 기프티콘과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전직 달성 후 게시판에 인증하면, 구글 기프트 카드 또는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정 카페 인원수를 달성할 때마다 플레이어 전원에게 인게임 우편을 통해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28일까지 함께 레이드를 즐기는 길드를 공식 카페에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인게임 보상을 제공, 인증글 100개 돌파 시, 유저 전원에게 보상 혜택을 준다.
‘R5’ 정식 출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