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12월 10일' 푼다10월 28일 엘리온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게임 소개 및 출시일 공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0.28  13:25:1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업계는 물론 국내 IPO(기업공개의 역사를 바꿨다.

이후 약세를 지속하며 코스닥 상장 대기록에 무색게 했지만 최근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상장 후 첫 신작 게임에 대한 기대감때문이다.

'엘리온'이다.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정통 MMORPG다.

모바일이 아닌 온라인게임이다.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는 레드오션을 피해 신성장 동력 발굴에 나선 것이다.

'엘리온'의 출격일이 공개됐다. 12월 10일(목)이다. 온라인게임 최고 성수기인 겨울 방학 시즌을 전후한 론칭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새로운 매출원으로 자리하며 주가 반등에 힘을 보탤지에 관심이 쏠린다.

10월 28일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게임 소개와 더불어 12월 10일(목)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와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블루홀 스튜디오 조두인 대표가 참석했다.

‘엘리온’ 개발을 총괄하는 블루홀 스튜디오 김형준 PD가 게임 소개를,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PC 사업 본부장이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다.

김형준 PD는 PC MMORPG의 본질적 재미에 집중한 ‘엘리온’의 핵심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이용자들이 경험하게 될 수천 가지 조합이 가능한 ‘스킬 커스터마이징과 논타겟팅 전투 액션, 그리고 다양한 규칙을 가진 진영 전쟁 콘텐츠 ‘차원 포탈’까지 ‘엘리온’만의 다채로운 특징을 선보였다.

여기에 길드 시스템인 ‘클랜’이 중심이 된 ‘클랜전’과 서버 간 대전이 펼쳐지는 ‘엘리온’ 포탈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전쟁 ‘진영전’ 등 방대한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김상구 PC 사업 본부장은 MMORPG 운영에 대한 이용자들의 대표적 관심 사항인 업데이트 시 아이템의 가치 보전 방안과 빠른 운영 업무 처리 방향을 설명했다. MMORPG에서 공명정대한 플레이 환경을 방해하는 BOT 및 어뷰징 대응 방안 등에 대한 준비 사항들을 공개했다.

이용 정책에 대해서는 ‘엘리온’에 이용권 구매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무분별한 작업장 캐릭터 난입으로 발생하는 인플레이션과 불법 거래를 최소화 함으로써 선량한 이용자간 거래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용권 구매 유저와 초대권 유저, PC방 접속 유저 등에게만 선별적으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해 PC MMORPG를 좋아하는 핵심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다.

한편 ‘엘리온’은 오늘(28일)부터 12월 8일까지 ‘그랜드 오픈’ 기념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기간에는 게임 이용권이 포함된 세 종류의 사전예약 한정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이용자에게는 12월 9일 고유 닉네임 선정이 가능한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상급 한정 패키지 구매 이용자에게는 ‘엘리온’을 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되는 편의 아이템과 카카오프렌즈 소환수, 탈 것 한정 아이템이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