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SNG까지 품는다! 위믹스, 라인업 '알차다'위메이드, 게열사 위메이드커넥트 대표 SNG(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 위믹스 온보딩 결정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13  14:31:56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위메이드가 양질의 라인업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영향력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미르4 글로벌'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선점했다. 이후 많은 게임사와 업무 제휴와 자체 개발작 등으로 '위믹스' 제품군 확대에 나서고 있다.

위메이드가 그동안 MOU(전략적 제휴)를 통해 확보한 블록체인 게임을 확정해 공개하고 있다. 위믹스 온보딩 게임을 하루가 멀다하고 발표하고 있는 것.

1월 13일 목요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체 라인업을 공개했다.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의 게임 3종이다. 다크에덴M,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이다.

'다크에덴M'은 이미 위믹스 온보딩이 결정된 소프톤의 PC게임 '다크에덴'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최초 호러 MMORPG다. 오픈필드에서 이루어지는 '슬레이어'와 '뱀파이어' 종족간 끝없는 경쟁과 대립을 통해, 대규모 전쟁의 진정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장르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SNG다.

'두근두근레스토랑'은 경영 SNG다. 이용자가 레스토랑의 주인이 되어 운영해 나가는 게임이다. 각종 가구와 특별한 데코레이션을 통해 레스토랑을 꾸미고 확장하며, 친구들의 레스토랑에 방문하여 도움을 주는 과정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미르4'를 포함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며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얻는 ‘P&E’(Play & Earn)를 제시했다. 올해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한다는 목표로 광폭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이 게임들의 블록체인 버전은 P&E의 개념을 충실히 재현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위믹스 토큰을 사용해 게임에서 더 많은 컨텐츠를 즐기는 것 역시 가능하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MCP(마스터 콘텐츠 프로바이더)로서의 위메이드커넥트의 각오와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기에 라인업 구성에 굉장히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적합하고 좋은 게임이라면 장르의 구분없이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며 “검증된 IP를 기반으로 한 세 게임 모두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