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주식(stcok)
지스타 간 플레이위드 '급등'…'씰M' 공개지스타서 '씰M' 동영상 등 관련 정보 공개, 22년 1분기 대만 시작 한국 등 출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1.17  12:56:4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로한M 이후 최고 기대작…11월 17일 현재(오후 12시 50분) 10% 넘게 상승 中


2019년 '로한M'으로 폭등세를 보였던 플레이위드가 또 한편의 야심작을 공개한다.

씰M이다.

이 작품은 로한과 더불어 플레이위드를 대표 온라인 게임 '씰 온라인'에 기반한 IP 모바일 게임이다. 장르는 MMORPG다.

씰M의 첫 공개 무대는 지스타2021에서다. BTB에 참가해 관련 동영상을 공개했다.

11월 17일 수요일,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씰M'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지스타 2021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프로젝트 씰M(가칭)’으로 알려졌던 게임명을 '씰M (영문명 : SEAL M'으로 확정하고 출시를 위한 예열에 나선 것. 로고는 원작 씰 온라인의 로고 활용과 함께 M을 추가함으로써 모바일 게임이라는 직관적인 표현을 더했다.

동영상에서는 씰 내 대표 캐릭터인 꾀돌이 토끼가 등장해 익살스럽고 코믹한 연출로 씰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보여주었다. 또한 실제 인 게임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씰M'은 원작 씰 온라인의 특유의 카툰 렌더링, 게임 내 개그와 위트 요소, 타격감, 배틀펫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해 개발하고 있는 게임이다.

씰 온라인은 지난 2004년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대만, 홍콩, 동남아,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대만에서는 총 누적 가입자 1백만명 이상에 달하며 PC 온라인 게임 랭킹 20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는 등 현지 최고 베스트 셀러 게임 중 하나.

플레이위드는 '씰M'을 2022년 1분기 중 대만을 시작으로 동남아 그리고 한국 순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대만에서는 현지 쇼케이스 외 홍보, 마케팅 다양한 행사를 진행, 원작을 뛰어넘는 흥행을 노린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플레이위드 게임즈의 김정주 이사는 “씰M은 온라인게임 1세대 유저들에게 많은 추억거리를 만들어 주었던 씰온라인의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모바일 게임에 맞게 재해석한 작품"이라며 "최종 담금질을 진행 중에 있으니, 앞으로 공개되는 소식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씰M 공개 소식이 있던 11월 17일 급등 중이다. 전일대비 8%대의 상승, 1만3000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