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이슈추적(뉴스why)
입소문의 힘! 고양이와 스프, 돌풍네오위즈, 21년 7월 출시 ‘고양이와 스프’ 다운로드 1000만 돌파…평점 4.8 이상, 입소문 타고 꾸준한 상승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04  13:45:01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네오위즈, 지난 2021년 다채로운 플랫폼의 대작과 인디 게임 등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모바일 게임 전성시대에 틈새시장을 노리며 차별화를 꾀한 것.

물론 모바일 게임도 선보였다. 한국의 주류인 하드코어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에 기반한 이색 게임이 많았다.

그중 하나인 '고양이와 수프'가 뒤심을 발휘하고 있다.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한 것.

'고양이와 스프'는 중소게임사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이다.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해 지난 7월,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론칭됐다.

출시 4개월 후인 1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 건을 기록했고 약 한 달 만에 1000만 건에 도달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소리없이 강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시뮬레이션 게임,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1위에 올랐고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평점도 4.8 이상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팬 카페 개설 등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각종 소셜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게임에 대한 관심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레시피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들어 낸 스프와 음료를 판매하면 옷, 악세서리, 가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