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특별기획(Special&)
'던파'로 부족!…넥슨, 빌딩앤파이터 사전예약현실 기반 영토 및 빌딩 점령, 신개념 액션 모바일 게임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9.21  13:06:0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넥슨(대표 이정헌)이 모처럼 대세 시장을 겨냥한 기대작 예열에 나섰다.

'빌딩앤파이터'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한 것.

2023년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베일드 엑스퍼트, 워헤이븐, 퍼스트 디센던트 등 PC 및 콘솔 게임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국과 독일 등에서 펼쳐진 초대형 게임전시회에도 참가하며 신시장과 플랫폼 확대에 공을 들였다.

하반기는 얼리 액세스, 오픈베타 등 대규모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막바지 리허설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대세 시장인 모바일 게임 공략을 위한 신작을 풀었다.

9월 21일 넥슨은 신작 ‘빌딩앤파이터’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빌딩앤파이터'는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이 개발 중인 액션 게임이다.

액션 게임 장인으로 유명한 에이스톰 김윤종 대표가 진두 지휘 중이다.

'현실 기반 지형지물'을 게임 속에 반영해 기존 액션 게임과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다.

‘빌딩을 가진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는 콘셉트에 초점을 맞춰 실제 대한민국 영토와 빌딩의 위치를 인게임 필드에 구현한 것.

영토 스캔과 같은 일부 콘텐츠에서 GPS 기능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위치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등 색다른 재미도 제공한다.

또한 쉽고 다채로운 스킬 조작으로 손끝에서 느껴지는 강력한 타격감과 액션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독특한 매력을 지닌 기본 캐릭터 3종 및 전직 클래스 9종 등 다양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와 함께 고유의 특장점을 지닌 50여종 이상의 부하를 활용한 덱 구성으로 전략적인 전투 설계가 가능하다.

넥슨은 사전등록 이벤트 경품으로 ‘스트로베리 빅하트 선글라스’ 아바타(눈장식), ’시작의 삼인방’ 칭호, 유니크 부하 ‘토니’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이패드 Pro’를 선물한다.

카카오 계정으로 사전예약시에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 ‘식량(50개)’, 게임 재화 ‘1,000달러’를 비롯해 ‘LG 스타일러 슈케어’, ‘슈케이스’, ‘에어팟 Pro(2세대)’, ‘신세계 상품권 3만 원’, ‘문화상품권 5천 원 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후 이를 인증하면 전원에게 부하 영입 카드(2장)를 제공하고 추첨으로 한 명에게 ‘갤럭시탭 S9 울트라’를, 10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1만 원)’를 각각 지급한다.

넥슨은 사전등록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 빌딩앤파이터 메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속 주인공인 ‘B’가 빌딩을 차지하기 위해 액션을 펼치는 내용을 담았다. 록밴드 국카스텐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리쌍의 ‘격산타우’를 BGM으로 게임 속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높은 출연진을 섭외해 몰입감을 더했다.

에이스톰 김윤종 대표는 “지금껏 없었던 색다른 모바일 액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식 출시까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 페이지 : https://bnf.nexon.com/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