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짜투리뉴스
카겜, SM엔터와 제휴…K팝 아이돌 게임 개발SM엔터테인먼트·메타보라 3사 협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4.16  10:00:4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아이돌 기반 컬렉션 모바일게임 개발

카카오게임즈가 아이돌 그룹 기반 모바일 게임 개발에 나선다.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통해서다.

가제도 공개했다.

‘SM GAME STATION(가제)'이다.

이 게임은 글로벌 케이팝 시장을 선도하는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되어, 미니게임으로 재해석된 스케줄 활동을 진행하고 디지털 포토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모바일 컬렉션 게임'이다.

4월 16일 화요일,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와 글로벌 대표 엔터테인먼트사 SM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장철혁, 탁영준)와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을 알렸다.

이번 행보는 SM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함이다.

양사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는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이돌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최초의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 ‘SM GAME STATION(가제)’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서비스를 담당한다. 개발은 메타보라(대표 우상준)가 맡는다.

‘SM GAME STATION(가제)’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의 실제 외형 및 활동 착장을 담은 포토카드가 특징며, 멤버 별 특색을 담은 파츠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또 아티스트의 생일, 데뷔일 등 특별한 기념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아티스트의 실제 활동 타임라인과 연계된 콘텐츠를 구현한다.

이 게임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SM을 사랑하는 팬분들께 다양한 콘텐츠 소비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카카오 그룹 내에서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 믹스를 시도하겠다“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메타보라와 함께 게임을 넘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등의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 글로벌 시장에서 콘텐츠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www.kakaogamescorp.com/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