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짧톡-짧은 Talk
신작發 격변, 이보다 진할 수 없다![짧은톡] 5월 출격 신작 3인방(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퍼즐오디션·뮤 아크엔젤), 구글 인기 톱5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8  15:00:1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4위)·킹덤: 전쟁의 불씨(11위), 매출 톱10 그들만의 리그 급제동
 
5월,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상이 회복되기 시작했다. 
연기됐던 인기 프로 스포츠가 시즌을 개막했고 빗장을 걸었던 신학기 등교도  고등학교 3학년을 필두로 시작됐다. 
게임사들도 그동안 미뤘던 신작 출시 및 예열에 나섰다.
점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일상으로의 복귀다. 게임판은 격변했다. 일상과 차원이 다르게 요동치고 있다.
5월生 신작 모바일게임이 중심에 있다. 
넥슨이 선보인 캐주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광풍을 일으키며 구글 플레이 매출 톱5 판세를 뒤엎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레이싱(질주)를 기반으로 넥슨이 자체 개발한 작품이다.
사행성, 폭력성, 선정성 등이 배제된 남녀노소는 물론 가족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이다.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의 탄생이다.
존재감이 크지 않았던 토종 창작 게임이 반란을 일으켰다. 킹덤:전쟁의 불씨다.
파우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로 5월 13일(수) 출시됐다. 현재 구글 플레이 매출 11위다. 한때 톱10에 진입하기도 했다.  무명이나 다름없는 게임사의 창작 모바일게임의 대반란이다.
5월 21일(목)과 27일(수) 론칭된 신작 게임 '퍼즐오디션'과 '뮤 아크엔젤'도 5월 격변을 부채질하고 있다.
'퍼즐오디션'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이 작품은 한빛소트의 인기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 3매치 퍼즐을 가미한 캐주얼게임이다.
전일 출격한 웹젠의 정통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은 하루 만에 인기 순위 5위에 올랐다. 
지난 5월 12일(화)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여전히 정상을 지키고 있다.
보름 사이(5월 12일~27일) 론칭된 신작 3종이 나란히 톱5에 입성한 경우는 눈씻고도 찾을 수 없는 경우다.
경이적인 일이다.
어쩌면 각기 다른 색깔이 게임이기에 가능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레이싱 게임이며, 퍼즐오디션은 3매치 퍼즐이다. 뮤 아크엔젤은 정통 MMORPG다.
타깃층이 달라 각기 다른 연령과 성별의 엄지족을 끌어들이며 질주하고 있는 분석이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 인기와 더불어 매출 부문까지 뒤엎은 5월 신작들의 파상공세,  분명 2020년 두 번 다시없을 대격변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